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네피리티가 생성형 AI와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이커머스 솔루션 ‘AI 고객지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네피리티가 자체 개발한 AI 자동 응답 시스템을 탑재한 …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AI 기반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ART Lab)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아트랩은 지난 2019년 설립해 시각적(Vision) AI 기반 피부 진단 및 맞춤형 화장품 솔루션을 개발했다.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유수…
※부산 창업 생태계 허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BEF 액셀러레이팅, BEF 중소기업 ESG 바우처 지원, BEF ESG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BEF(Busan ESG Fund,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확산 목적으로 공공기…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합니다. 더구나 매년 수많은 인기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는 게임 시장은 더욱 더 유행 변화가 심한 편입니다. 예전에는 1년만마다 한번씩 생일을 축하하는 주년 이벤트가 많았지만, 요즘은 6개월만 버텨도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진행할 정도네요.하지만, 이렇게 급…
손가락 길이를 보면 그 사람의 음주 습관을 짐작할 수 있다.검지보다 약지가 긴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실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손가락 길이의 비율은 태어나기 전 엄마 뱃속에서 받은 호르몬의 영향을 반영하며, 이는 성인이 된 후의 음주 행동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미국…
세계 각국이 의료데이터를 주목한다. 환자의 신체 정보와 병력을 상세히 기록한 의료데이터를 잘 분석하고 활용하면, 의료 기술 연구 개발과 신약 개발의 효율을 많이 높인다. 비용과 시간은 물론, 과거의 데이터를 토대로 실패 가능성도 줄인다.자연스레 세계 각국에서 의료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하…
금요일인 29일 출근길은 아침 기온이 낮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쌓인 눈으로 인해 출퇴근길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에 주의해야 한다.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이하이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날보다 5도 이상 떨어져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예보했다. 충남권, 충북 중·남부,…
이례적인 11월 폭설이 한반도를 강타한 가운데 쌓인 눈의 무게를 못 이기고 지붕 등이 무너지면서 5명이 사망하는 등 피해가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수증기를 많이 포함해 무거운 ‘습설’이 피해를 키운 것으로 보고 있다. 한반도 주변 해수면 온도가 높아 올겨울에는 습설이 반복될 가능성이 크…
수도권에선 이틀 연속 폭설이 내리면서 28일 한때 적설량이 최대 50cm에 육박했다. 경기 수원에선 적설량 신기록을 경신했고, 서울은 역대 3번째로 많은 눈이 쌓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2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경기 용인시는 적설량 47.5cm를 기록했고, 서울 관악구에는 41.2cm…
28일 경남 함양군 백전면의 한 주택가에 심어진 감나무 위에 직박구리가 앉아 홍시를 쪼아 먹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