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한국-이탈리아 배구 슈퍼매치 후원… 뉴베인 마케팅 전개
대원제약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프로배구 출범 20주년을 기념하여 열렸으며 대원제약이 후원했다.경기 후원뿐만 아니라 관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뉴베인…
- 2024-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원제약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프로배구 출범 20주년을 기념하여 열렸으며 대원제약이 후원했다.경기 후원뿐만 아니라 관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뉴베인…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서울에 모여 인공지능(AI) 혁명, 국제 정세 악화라는 파도를 헤쳐 나갈 길을 함께 모색한다.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트라이 에브리싱 2024(Try Everything 2024)’가 9월 11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렸다. …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최대 에너지 전시회인 ‘RE+ 2024(Renewable Energy Plus 2024)’에 참가해 최신 에너지저장장치(ESS)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RE+ 2024는 오는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다.이번 전시…
‘카메라’의 개념은 기술의 진보, 그리고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계속 바뀌고 있다. 2000년대 들어 필름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로 바뀌었으며, 2010년 즈음부터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대세’가 되었다. 앞으로의 카메라는 어떤 모습일까? 이번에 소개할 ‘DJI 네오(NEO)’는 그 가능성…
10월 까지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이어질 수 있단 관측이 나왔다. 기상청은 세계기상기구(WMO)와 미국 국제기후사회연구소(IRI) 등이 분석한 ‘엘니뇨·라니냐 예측 모델’ 최신 분석 결과를 11일 공개했다.
= 태평양 일대 해수면온도가 적은 편차를 보이는 가운데, 세계기상기구(WMO)가 가을철 감시구역인 태평양 일대 해수면온도가 낮아져 라니냐로 바뀔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0월까지는 가을철 기온이 오르다가 11월부터 점차 낮아질 전망이다.라니냐는 태평양 감시구역의 3개월 이동평균…
민족의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이 시기에는 고구마, 감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과 당이 풍부한 음식이 제철을 맞이해 높은 칼로리와 기름진 명절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방심하면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초과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
셀트리온은 세계 유일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램시마SC’가 호주에서 올해 1분기 기준 20% 넘는 점유율을 처음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시 첫해 점유율은 1%에 불과했다.램시마SC는 글로벌 전역에서 20년 이상 사용되면서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
70세 이상 노인 대부분은 고지혈증 치료제 스타틴(statin) 복용을 고려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심장병과 뇌졸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장애 원인이다. 나이가 들수록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은 증가한다. 스타틴은 혈액 내 저밀도 지질 단백질(LDL) 이른바 ‘나쁜 콜레스테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가 올 11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대형언어모델(LLM) ‘솔라 프로(Solar Pro)’의 초기 테스트용 모델 ‘솔라 프로 프리뷰(Solar ProPreview)’ 버전을 오픈소스 및 무료 API를 통해 전면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KBW 2024)의 사이드 이벤트인 체인 퓨전 데이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피플더테라스에서 열렸다. ICP HUB Korea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전 세계 웹3 업계 리더, 혁신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 행사에서는 올…
동물권단체가 허가받지 않고 온라인에서 살아있는 반려견을 판매한 업체를 경찰에 고발했다.10일 동물권단체 케어는 허가받지 않고 반려동물을 판매한 혐의(동물보호법69조)로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업체를 전날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최근 쿠팡 등 온라인에 반려견을 품…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혈중 비타민D 농도가 충분하면 사망위험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를 전문 학술지에 발표했다.비타민D는 주로 햇빛 노출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며, 어류, 버섯류, 비타민D 강화 유제품 등의 식품을 통해서도 섭취 가능하다.체내 칼슘 대사를 조절하여 뼈의 성장 및…
여자 아이들이 사춘기를 점점 더 일찍 겪는 우려스러운 추세를 설명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전에는 비만, 좌식 생활 방식, 스트레스 등이 가능한 원인으로 제시된 바 있으나 성 조숙증을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 했다.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세제, 향수, 화장품, 방향제 등에 포함된 …
8인치 순수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대표 이동재)는 기존 3세대 대비 성능이 약 20% 향상된 4세대 0.18㎛ BCD 공정 출시를 통해 모바일 및 전력 반도체 성능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SK키파운드리의 이번 4…
확장현실(XR)기술 전문 기업 딥파인(대표 김현배)이 DEEP.FINE Spatial Crafter(DSC) SaaS(구독형) 버전을 출시하며 XR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번 출시된 DSC SaaS 버전은 전문 기술이나 고가의 장…
지난달 미국 워싱턴 연방법원으로부터 ‘독점 기업’ 판결을 받았던 구글이 또 다른 반독점 소송에 직면했다. 앞선 재판은 ‘온라인 검색’, 이번은 ‘온라인 광고 기술’ 부문에서 공정한 경쟁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다. 소송을 제기한 미국 법무부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사업부를 매각하라고 요구했…
한국과 미국, 일본 등 61개국이 군사 인공지능(AI)을 활용할 때 반드시 유엔헌장과 국제인도법, 국제인권법 등을 지켜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행동을 위한 청사진(blueprint for action)’ 문건을 10일 채택했다. 특히 문건에는 “AI 기술이 핵무기 확산에 활용되는 것…
9일 밤부터 10일 오전까지 서울의 최저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으면서 1908년 기상관측을 시작한 후 116년 만에 가장 늦은 열대야가 나타났다. 기상청은 11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한여름 수준인 35도까지 오르는 등 추석 연휴까지 늦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고 예보했다.●…
애플과 구글이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공개하며 1차 지원 언어에서 한국어를 모두 제외했다. 글로벌 빅테크 AI 경쟁이 치열해지며 주력 시장인 영어 검색에 인력과 자본을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가운데 사용 인구수에서 밀리는 한국어가 글로벌 AI 서비스 시장에서 소외될 수 있다는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