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라인업 첫 고성능 모델 ‘BMW 뉴 X1 M35i xDrive’
’BMW 뉴 X1 M35i xDrive’는 BMW코리아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BMW X1 라인업의 고성능 모델이다. 내·외관에 BMW M 전용 디자인을 적용, 특유의 스포티한 이미지와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개발한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도 최초로…
- 2024-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BMW 뉴 X1 M35i xDrive’는 BMW코리아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BMW X1 라인업의 고성능 모델이다. 내·외관에 BMW M 전용 디자인을 적용, 특유의 스포티한 이미지와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개발한 한국형 BMW 내비게이션도 최초로…
접속 장애를 빚은 배달앱 요기요 앱이 1시간 만에 복구됐다. 요기요는 일시적인 장애의 이유를 ‘기술적 오류’라고 설명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 앱은 이날 오후 3시 50분부터 4시 50분까지 가동이 중단됐다. 오류 당시 요기요 앱을 가동하면 ‘서비스 점검 중입니다. 잠시 후 다…
정신질환자 10명 중 7명은 자살 생각이 들 때 전문기관, 의료진을 찾지 않고 혼자서 해결책을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건복지부는 22일 정신질환자와 가족의 생활실태와 복지서비스 이용 경험·필요한 서비스 수요 등에 대한 ‘정신질환자 및 가족지원 서비스 확충을 위한 실태조사’ 결과를 …
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출하량에서 삼성전자에 밀린 애플은 매출액 기준 1위에 올랐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19% 점유율로 1…
간헐적 단식은 장 줄기세포의 재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동전의 양면처럼 대장암 위험도 함께 키울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한된 시간 동안만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머지 시간은 굶는 간헐적 단식은 지난 몇 년 간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다. 체중 감소 외에 혈당·…
[스타트업 첫걸음] 기고를 시작하며 [스타트업 첫걸음] 스타트업, 창업 아이디어는 어떻게 시작할까 [스타트업 첫걸음] 창업 아이디어 검증을 위한 고려사항 [스타트업 첫걸음] 창업지원기관, 어떻게 찾아야 할까 [스타트업 첫걸음] 나에게 필요한 지원사업 찾기 [스타트업 첫걸음] 멘토링,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22일 2023년 식중독 발생 현황(식중독으로 신고된 건 중 사람 간 감염 등 식중독이 아닌 사례를 제외한 현황) 분석 결과 7~9월에 식중독이 집중적으로 발생했으며, 초가을이 시작되는 9월까지 식중독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지난해 식중…
여름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이 한 달째 이어지면서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올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환자 수가 두 배 이상으로 급증했던 지난달 말보다 증가세는 둔화됐지만, 집단 확진이 잇따르고 있어 고령층 등 감염 취약계층에서 중증환자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REAIM(Responsible AI in the Military domain, 인공지능의 책임 있는 군사적 이용) 고위급회의 준비기획단이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사람과 AI의 공존’을 주제로 REAIM Insights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후지필름의 즉석 카메라 브랜드인 ‘인스탁스’ 시리즈는 디지털 사진이 당연시된 현대 시장의 ‘이단아’ 같은 제품이다. 찍자마자 바로 출력되는 즉석 카메라 고유의 장점 외에, 디지털 사진에서는 표현하기 힘든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앞세워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
마누카(Manuka) 꿀이 유방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자연적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UCLA) 의과대학 존슨 종합 암센터 연구진이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 꿀은 전체 유방암의 약 70~8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유방암…
코로나19 입원환자가 한 달 전보다 6배 넘게 늘었지만, 증가폭은 전주 대비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애초 예측한 35만명보다 발생 규모가 작을 것으로 내다보고 치료제 공급에 속도를 내는 등 코로나19 안정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22일 보건복지부, …
여름 유행철을 맞아 매주 큰 폭으로 치솟던 코로나19 입원환자 증가세가 둔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이에 방역당국은 환자 수가 최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측한 이달 말에도 예년 정점과 유사하거나 적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22일 질병관리청이 공개한 ‘코로나19 입원환자 감시 …
정부가 코로나19 경증환자 분산 등 조치로 과부하가 걸린 응급의료 현장을 정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2차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2일 오전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최근 일부 응급의료기관에서 일시적으로 진료 제한이 발생했…
경기 부천 아파트에서 90대 남성이 무더위에 따른 온열질환 등으로 의식을 잃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22일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7시께 부천시 아파트에서 A(91)씨가 의식을 잃고 누워 있는 것을 그의 가족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A씨는 신고…
권장기준의 두 배에 달하는 불소가 함유된 수돗물을 마신 어린이는 지능지수(이이큐·IQ)가 저하될 우려가 있다고 미국 정부가 공식 인정했다 국립 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National Toxicology Program·NTP)이 기존 연구들을 분석해 작성한 최근 보고서에서 미 연방 기관은…
대사성 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티에치팜(THPharm)은 20일 고산테크(Gosantech)와 경구 타겟의 GLP-1 함유 비만 치료제의 이종 융복합 소재 개발과 잉크젯 기술을 접목한 제형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LP-1은 음식 섭취 …
·휴가기간 불규칙한 생활을 하다가 일상으로 복귀하면 낮에 활동하고 밤에 잠드는 생체 리듬이 깨져 불면증을 겪거나 졸음이 쏟아지는 등 피로를 느끼기 쉽다. 22일 의료계에 따르면 휴가철에는 출근 부담이 없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일상으로 복귀하고 나서도 쉽게 …
코로나 바이러스가 또 다시 유행하면서 코로나19 관련 치료제를 처방한 의료기관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유비케어의 의약품 처방 의료기관수 분석 솔루션인 ‘UBIST HCD’에 따르면, 지난 7월 코로나 관련 치료제를 처방한 의료기관이 그 전달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21일 서울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환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다음 주 확진자가 35만 명으로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고 고령자가 많이 찾는 병원 등의 종사자와 방문자에게 마스크 착용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