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진통·해열제 일반의약품 ‘마이레놀정’ 출시
광동제약은 19일 진통·해열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 '마이레놀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레놀정은 1정 당 아세트아미노펜 500mg과 산화마그네슘 83mg을 함유하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적인 진통제 성분으로 두통, 생리통, 관절통, 치통, 인후통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활용…
- 2024-06-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광동제약은 19일 진통·해열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 '마이레놀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레놀정은 1정 당 아세트아미노펜 500mg과 산화마그네슘 83mg을 함유하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적인 진통제 성분으로 두통, 생리통, 관절통, 치통, 인후통 등 다양한 통증 완화에 활용…
19일 낮 공식 최고기온이 37.7도, 자동관측 상 39.0도까지 오르며 2000년 이후 6월 중 가장 더운 날로 나타났다. 서울의 낮 기온은 1958년 이래 가장 높았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 기준 낮 최고기온은 경주에서 기록했으며 37.7도까지 올랐다.경주에서 6월…
아이들은 바쁘다. 학교를 마치면 열에 여덟아홉은 ‘학원순례’가 필수. 놀 시간이 부족하다. 잠자리에서 스마트 폰을 쉽게 놓지 못하는 이유다. 결과는 수면 부족. 한창 성장해야 할 나이. 부족한 잠은 여러 부작용을 낳는다. 수면 시간이 부족한 어린이와 청소년은 고혈압 발병 위험이 높…
인공지능(AI)이 운전하는 자율주행차와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 가운데 어떤 게 더 안전할까. 자율주행차가 더 안전할 것이라는 일반적 인식과 달리 특정 조건에서는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차가 더 안전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까지의 기술로는 차량 운행에서 AI와 인간의 대결이 ‘무승부’인…
- 대유위니아 사태로 유탄 맞은 광주 가전기업들, 위기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민병주, 이하 KIAT)은 17일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하 KETI) 광주지역본부에서 에어·스마트 가전 기반구축사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광주 가전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슬람권의 최대 성지순례 행사 ‘하지’가 이뤄지는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최소 557명이 온열 질환 등으로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자체 집계를 통해 18일 보도했다. 사망자 대부분은 이집트인과 요르단인이다. 메카 일대의 최고 기온이 한때 51.8도를 기록할 정도로 폭염이 몰아친 데다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에 입주공간과 멘토링,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며 그들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스타트업in과기대'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를 보금자리로 삼아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의 얘기를 전합니다. 매년 새해, 여름…
[동국대 캠퍼스타운 x 스케일업]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스케일업팀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동국대 캠퍼스타운과 스케일업팀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이 진행 중인 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이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합니다. 이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이제 아이폰 최신 기종에서는 위성 통신을 통해 단순한 긴급 SOS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지상 통신 인프라가 전혀 없는 곳에서도 내가 원하는 대로 문자나 이모티콘을 전송할 수 있게 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공개한 iOS 18 업데이트를…
디지털 기술은 요식 업계에 혁명을 일으켰다. 지금까지는 사람이 하던 주문 접수와 계산, 상품 운반을 이제 각종 디지털 기술이 대신한다. 그 가운데에서도 로봇이 미친 영향은 아주 크다. 사람은 로봇에게 잡무를 맡기고 온전히 소비자에게 집중한다. 음식 조리, 상품 설명과 소비자 응대 등 …
#1.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거주하는 직장인 이 모 씨는 지난 18일 퇴근하자마자 ‘러브버그’와 사투를 벌였다. 환기를 위해 잠시 창문을 열어둔 사이 시커먼 러브버그 수십 마리가 습격해 왔기 때문이다. 이 씨는 “7층인데 어떻게 방충망도 비집고 여기까지 들어왔는지 모르겠다”며 “생긴 …
‘월간 자동차’는 월별 판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자동차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월 1회 연재 코너입니다. 차량별 인기 순위와 사용 연료별(휘발유, 경유, 전기 등) 신차와 중고차 판매 현황을 살펴봅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정보를 종합한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를…
스타트업에게 있어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매출이다. 매출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고, 이는 기업을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초기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앞으로 내놓을 상품이 얼마나 팔릴지, 또 매출은 얼마나 나올지,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고 비슷…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통합교육구 교육위원회가 18일(현지시간) 학습 방해와 건강 악화를 우려해 학생들의 학내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로이터는 미 LA통합교육구 이사회가 투표 결과 5대 2로 120일 이내에 학생의 휴대전화 및 소셜미디어 플랫폼 사용을 금지하는 정책을…
기상청은 19일 오전 10시를 기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폭염 주의보를 확대 발령한다고 밝혔다. 오전 10시 폭염 특보 확대 지역은 서울 전역과 경기 광명·과천·안산·김포·동두천·연천·포천·파주·수원·성남·안양·구리·남양주·오산·군포·의왕·화성·광주·양평, 강원 정선 평지·원주·철원…
국내 연구진이 열흘 전부터 폭염 발생 확률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매년 기록적인 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국민들이 폭염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는 지구환경건설도시공학과 이명인 교수팀이 우리나라 폭염발생을 10일 전부터 …
이슬람 최대 종교행사인 ‘하지(Haji·성지순례)’가 50도에 육박하는 폭염 때문에 죽음의 행사가 됐다.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인 하지, 즉 메카 성지 순례 기간 550명이 넘게 사망했는데 그 가운데 323명이 이집트인이었다. 1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아랍 외교 관리…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KAIST(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 임명됐다는 보도가 된 후, 그가 교수가 된 모습이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이미지로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디지털 크리에이터 라이언 오슬링은 최근 지드래곤이 카이스트 강단에 서고,…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햄버거나 피자 같은 정크 푸드 섭취로 위안을 얻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스트레스 해소는커녕 되레 불안과 우울 감을 키우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고지방 식단이 장내 세균을 교란시키고 다른 작용을 하도록 해 장과 뇌를 연결하는 복잡한 경로를 통해 뇌 화학물…
8인치 순수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대표 이동재)가 차세대 전력 반도체 질화갈륨(GaN)의 주요 소자 특성을 확보하고,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SK키파운드리는 GaN 전력 반도체의 시장성과 잠재력에 주목해 2022년 정식 팀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