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도 AI 개발 참전…구글 협력 모색·자체 모델 연구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에도 잠잠했던 애플이 자체 개발 AI 연구 상황을 외부에 공개하고 구글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등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거대 언어 모델(LLM) 연구 성과를 공개하고 구글과 협…
- 2024-03-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에도 잠잠했던 애플이 자체 개발 AI 연구 상황을 외부에 공개하고 구글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등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거대 언어 모델(LLM) 연구 성과를 공개하고 구글과 협…
직장인 A씨는 평소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매번 성공하지 못한다. 주중에는 회식, 주말이면 외식의 유혹을 참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실패할 때마다 A씨는 자신이 먹을 수 있는 한계치 만큼 음식을 먹는다. 단순히 폭식증인줄 알았던 그는 다른 섭식장애 진단을 받았다. A씨는 “…
최근 인기가 크게 늘고 있는 간헐적 단식이 오히려 심혈관 질환에 의한 사망률을 크게 높인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간헐적 단식의 대표적 방식이 하루 중 8시간 이내 시간 동안만 식사를 하고 16시간 이상은 굶는 방식이다. …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가 일본에 첨단 반도체 패키징(조립 포장) 설비를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8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소식통을 인용해 TSMC가 7번째 첨단 패키징 공장을 일본에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
포스코이앤씨가 파나마 파나마시티의 한 초등학교에 디지털 학습기기를 전달하고 도서관을 조성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태블릿 기기 45대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수학 학습 프로그램을 기증하고, 사용하지 않던 빈 교실을 도서관으로 바꾸는 공사를 진행했다.…
홈트레이닝 유튜브 채널을 다년간 운영하다 보니 국가대표 운동선수나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해외 유튜버들과 함께 운동 영상을 촬영할 기회들이 종종 생긴다. 체력과 운동 기량이 뛰어난 사람들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홈트레이닝 촬영에 임하지만 촬영이 끝나면 한결같이 ‘생각보다 땀도 …
소비자 선호도 가장 높은 자동차 외형은 SUV(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다. 국토부 자동차 등록 정보를 종합한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에 판매된 신차 총 9만8304대 중 5만8425대가 SUV의 몫이다. 2위인 세단(2만4180대) 판매량과 두 배 이상 차이가 난…
엔비디아의 연례 개발자 회의인 GTC 2024가 3월 18일(현지 시각)부터 오는 2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GTC는 엔비디아의 인공지능(이하 AI) 생태계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관련 기술을 발표하고, 최신 시장 동향 및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CES(소비자 가…
GC녹십자는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World Hemophilia Day)’을 기념하기 위해 혈우병 환아를 위한 ‘소원 성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은 난치병 아동 소원 성취를 지원하는 전문 업체 메이크어위시(Make-A-Wish)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전개…
[IT동아] 연재를 시작하며 - 비즈니스 법률실무 모르면 당한다 스타트업 법률실무 (1) - 공동창업자간 분쟁방지 계약과 실제 스타트업 법률실무 (2) - 스톡옵션 부여 및 행사관련 분쟁방지 (스톡옵션 절차, 계약서) 스타트업 법률실무 (3) - 임/직원 퇴사시 분쟁방지 (경업…
셀트리온 램시마SC가 미국에서 신약으로 공식 출시됐다. 램시마SC는 우수한 효능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으로 허가받았다. 미국에 공급되는 셀트리온 브랜드 첫 신약인 셈이다. 셀트리온은 세계 유일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인 ‘램시마SC(미국 제품…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개학철은 PC 업계 대목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만큼 학습용으로 노트북, 태블릿 등을 구매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지갑 사정을 얇은 학생들을 위해 삼성, 애플, LG전자 등 주요 제조사들은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교육 할인 제도를 운영 …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이 민주주의를 증진하면서도 개인과 사회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도록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지혜를 모으자”고 국제사회에 제안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개회식에 참석…
한국 유일의 ‘플래티넘 라벨’ 대회인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이 17일 10개국 141명의 엘리트 선수와 3만8000명의 마스터스 러너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세계육상연맹(WA)은 마라톤 대회를 4개 등급(플래티넘, 골드, 엘리트, WA)으로 나눠 인증하는데, 서울…
의대 증원에 반발한 전국 의대 교수들이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직서를 집단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장은 의대 교수들을 향해 “제자인 전공의들을 걱정하는 마음은 알겠으나 절대 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전국 의대교수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온라인 회의를 열고 2…
“인공지능(AI)계의 ‘우드스톡’ 축제를 놓칠 수야 없지 않나.” 미국 월가의 한 관계자는 18∼21일(현지 시간)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개발자 행사 ‘GTC(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콘퍼런스) 2024’를 1969년 역사적인 록 페스티벌에 비유했다.…
“사용자 요구를 고민해 뾰족하게 해결하는 주체는 결국 제가 아니라 스타트업들입니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의 한 스타트업 대표가 오프라인 매장 데이터에 대한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결국 오픈AI가 진화시키고 있는 AI 기술은 다양한 …
이동통신 3사가 16일부터 통신사를 바꾸는 소비자에게 전환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했지만 이날 기준 최대 지원금은 13만 원에 그쳤다. 정부가 정한 지원금 상한선 50만 원에 비하면 적은 액수인 데다 지원 모델 수도 한정돼 있어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 효과가 당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
금융감독원이 건전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해외 선진 금융권과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닦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금감원은 15일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금융권 AI 활용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 세미나…
삼성전자는 가격 31만9000원의 스마트폰 ‘갤럭시 A15 LTE’(사진)를 18일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가성비 스마트폰 라인인 A시리즈 10번대 제품 중 처음으로 삼성페이를 지원한다. 갤럭시 A15 LTE는 6.5인치 화면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50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