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동맹 찾아온 저커버그… LG와 점심, 이재용과 승지원 만찬
10년 만에 한국을 찾은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8일 국내 주요 기업인들을 잇따라 만나 글로벌 인공지능(AI) 산업에서 한국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LG와 합작하는 확장현실(XR) 기기도 내년 상용화한다는 일정이 처음 공개됐다. 급변하는 AI 반도체와 X…
- 2024-0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년 만에 한국을 찾은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8일 국내 주요 기업인들을 잇따라 만나 글로벌 인공지능(AI) 산업에서 한국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LG와 합작하는 확장현실(XR) 기기도 내년 상용화한다는 일정이 처음 공개됐다. 급변하는 AI 반도체와 X…
국내 치매 환자가 지난해 100만 명을 넘었다. 치매 원인의 70% 이상은 퇴행성 뇌 질환인 알츠하이머병이다. 그런데 알츠하이머병을 진단하려면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크다. 양전자단층촬영(PET),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에만 100만 원 넘게 들어간다. 이건호 조선대 의생명과학과 교수…
최근 만난 정부 고위관계자와 의료계 등의 말을 종합해 보면 이달 초 의대 입학정원 2000명 증원 방침의 배경에는 “의사들의 카르텔(담합)을 깨야 한다”는 대통령실의 강력한 의지가 있었다고 한다. 27년 동안 의대 정원을 늘리지 않은 현 상황이 의사들의 카르텔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
어떤 질문에도 척척 대답하는 ‘챗GPT’부터 간단한 문장만 주면 고품질 동영상을 뚝딱 만드는 ‘소라(Sora)’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의 진화 속도가 무서울 정도다.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 공학자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었다.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 원장, 박재흥 서울…
SK텔레콤이 26∼29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4’의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4년 뒤가 기대되는 기업)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지원에 나섰다. 28일 SK텔레콤은 4YF…
‘빨래만 넣으면 세탁기가 옷감에 따라 알아서 돌아가 주면 어떨까.’ 산업계의 인공지능(AI) 붐으로 가전 업계에도 공상과학(SF) 영화에나 나올 법한 ‘똑똑한 가전’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이제 효율성과 내구성을 넘어 AI를 기반으로 ‘알아서 해주는’ 가전 시장의 경쟁이 시작됐다.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7∼29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서 미국 시장을 겨냥한 가전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KBIS에는 세계 600여 개 주요 가전 업체들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럭셔리 빌트인 주…
최근 만난 정부 고위관계자와 의료계 등의 말을 종합해 보면 이달 초 의대 입학정원 2000명 증원 방침의 배경에는 “의사들의 카르텔(담합)을 깨야 한다”는 대통령실의 강력한 의지가 있었다고 한다. 27년 동안 의대 정원을 늘리지 않은 현 상황이 의사들의 카르텔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
신형 스마트폰이 나올 때마다 대부분의 제조사는 디자인이나 프로세서, 화면, 그리고 카메라가 업그레이드된 점 등을 강조하곤 한다. 이건 스마트폰 시장이 태동하던 2010년 즈음부터 그랬다. 그러다 보니 새 제품이 출시되더라도 예전 같은 두근거림은 느껴지지 않는다.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예측은 환자 치료와 관리를 위한 필수 사항이다. 의사가 손을 쓰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늦은 진단 탓에 사망에 이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의료 AI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은 기술로 진단 효율 혁신을 꾀하는 기업이다. 자기공명영상(MRI, Magne…
3월 신규회원 대상 친환경 에어라이언 티셔츠 제공 동아닷컴 헬스케어 러닝 플랫폼 ‘러너엑스(RunnerX)가 글로벌 Web3.0 프로젝트 에어라이언(AIRian)과 함께 3월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봄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러너엑스는 3월 신규 가입회원 중 활동 지수가 높…
소셜미디어 기업들이 인공지능(AI) 개발사들과 데이터 이용 계약을 맺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다. AI 학습 데이터 이용에 정당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는 분위기와 새로운 수익원을 마련하려는 소셜미디어들의 움직임이 맞물린 결과다. 지난 27일 미국 정보통신 전문 매체 404미디어는 개인…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28일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와 ‘비빔밥 오찬’을 갖고 확장현실(XR)기기, 인공지능(AI) 등 양사 협업 가능성을 논의했다. 메타와 협력하는 XR기기 상용화 시점은 내년을 예상했다. 조 사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
애티르(Aethir)가 첫 번째 분산 AI 노드를 3월 20일부터 오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티르는 "AI 및 게이밍에 집중하는 GPU-as-a-service 제공업체로서 첫 번째 노드를 발표한다"라면서 "10만개의 노드가 가격 티어를 나눈 시스템으로 판매 오픈될 예정이다"라고…
LG전자가 XR(확장현실) 신사업 가속화를 위해 글로벌 빅테크 메타(Meta)와의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한다. 제품부터 콘텐츠·서비스,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양사 역량을 결집해 미래 가상공간 영역의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LG전자(066570)는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이사장 박영환)이 지난 27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했다. 한국심장재단은 어려운 경제적 형편 때문에 치료받지 못하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를 지원하기 위해 1984년 처음 문을 열었다. 재단 설립 이후 선천성·후천성 심장병, 장기이식, 기타…
애플이 약 10년 간 추진해 온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의 개발을 중단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CNBC와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전날 내부 회의를 통해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이라는 이름의 전기차 개발팀의 작업을 취소할 예정이라고 구성원들에게 …
한국을 찾은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8일 LG전자 최고경영진과의 오찬을 위해 LG전자 본사를 방문했다. 이날 낮 12시23분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 도착한 저커버그 CEO는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 부회장, 조주완 LG전자 사장, 박형세 HE사…
셀트리온이 미국에서 판매될 램시마SC 초도물량 선적을 개시했다. 미국에서 신약으로 허가 받은 램시마SC의 미국 출시 준비가 마무리 수순에 들어간 것이다. 셀트리온은 다음 달 초까지 3회에 걸쳐 미국 판매를 위한 램시마SC(미국 판매명 짐펜트라) 초도물량을 출하할 계획이라고 28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