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홀딩스), 정기 임원인사 단행… 계열사 4곳 새 대표 선임·13명 승진·발탁
GC(녹십자홀딩스)는 4곳의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13명을 승진·발탁하는 2025년 계열사 정기 임원 인사를 29일 단행했다. 지난 4월부터 GC케어를 이끌어온 김진태 GC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녹십자홀딩스 김연근 경영관리본부장은 GC녹십자MS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GC(녹십자홀딩스)는 4곳의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13명을 승진·발탁하는 2025년 계열사 정기 임원 인사를 29일 단행했다. 지난 4월부터 GC케어를 이끌어온 김진태 GC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녹십자홀딩스 김연근 경영관리본부장은 GC녹십자MS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X)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빠르게 진척되고 있다. 인공지능(이하 AI) 및 사물인터넷(이하 IoT),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등의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효율화하며, 그만큼 생긴 여유를 통해 사람은 더욱…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강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 4분기 초부터 ‘TL’의 글로벌 성공,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효과 등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킨 엔씨(NC)는 최근 기업 슬림화 결정과 함께 대작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가 임박해짐에 따라 상…
SM엔터테인먼트(SM엔터) 인수 과정에서 시세조종을 지시·공모한 혐의로 기소된 카카오 창업자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과 관련한 첫 증인신문이 29일 진행됐다. 증인으로 채택된 김기홍 전 카카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투자심의위원회(투심위)에서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저지하라는 언급이 없…
샤워를 하면서 소변을 보는 것은 건강에 안좋다는 일각의 견해에 대해 비뇨기과 의사들은 대체로 “그럴 가능성은 낮다”는 평가를 내린다고 CNN의 건강 섹션이 26일 전했다.여성이 서서 소변을 보는 것이 안좋다는 주장은 이 자세가 골반 근육을 이완시키지 못해 강제로 긴장을 풀고 방광을 완…
인공지능은 오늘날 정보통신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이자, 앞으로 세계의 기술 주도권과 국력까지 결정할 기술로 꼽힌다.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유용한 정보를 추출, 기존 작업의 효용을 높이고 새로운 작업을 발견하는 덕분이다. 다른 산업과 융합해 새로운 활력을 일으키고 가치를 만드는 …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29일 오후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인공지능(AI) 파일럿, 무인전투기 개발 어디까지 왔나’ 국회 정책토론회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토론회에는 국회, 정부, 지자체를 비롯해 우주항공 분야 산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김용덕 국방과학연구소(ADD) 국…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에서 일본이 새로운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2030년까지 7년 간 10조 엔(약 91조 7000억 원) 이상의 공적 자금을 지원하는 ‘AI·반도체 산업 기반 강화 프레임’ 방안을 발표했다. 이시바 총리는…
※생성 인공지능이 세계를 뜨겁게 달굽니다. 사람만큼, 더러는 사람보다 더 그림을 잘 그리고 글을 잘 쓰는 생성 인공지능. 생성 인공지능을 설치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최신 소식을 매주 전합니다.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초보자도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AI 기…
‘이음5G(특화망 5G)’는 건물·토지·공장 등 특정구역 단위로 구축하는 맞춤형 5G 네트워크다. 본래 5G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을 강조하며 등장했지만, 현재 실질적인 5G 속도를 반영할 수 있는 5G 28GHz 주파수 대역이 상용망에서 쓰이지 못하고 있다. 반면, 이음5G는 …
콘텐츠 제작이 일부 전문가의 전유물이던 시절은 이미 먼 옛날의 일이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누구라도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널리 퍼뜨릴 수 있는 세상이 되었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누구나 콘텐츠 제작자가 될 수 있는 시대다.…
많은 사람이 살을 빼려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 하지만 체중계 바늘은 매번 같은 곳을 가리킨다. 왜일까.이 분야 전문가에 따르면 운동을 한다고 해서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지 않기 때문이다. 심장이 터질 듯 헐떡이며 고강도 운동을 한 사람이나, 하루 종일 거의 움직이지 않고 시간을 보낸…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2024년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으로 콘텐츠 스타트업과 대기업 파트너사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하고 시장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2024년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도내 AI, 메타버스, VR, AR, XR 분야 스타트…
※ 부산 창업 생태계 허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BEF 액셀러레이팅, BEF 중소기업 ESG 바우처 지원, BEF ESG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BEF(Busan ESG Fund,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확산 목적으로 공공…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높은 수주 성과를 기반으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작년(4명)보다 2명 늘어난 6명 규모 승진이 이뤄졌다.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신규 수주를 이끈 케빈샤프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국내외 언론·미디어를 상대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보라웨어는 …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본 기고에서는 AI로 인해 변화할 미래와 이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에 대해 다각도로 살펴보고자 한다.AI 창작 콘텐츠, 보호받을 수 있을까?기존 저작물은 AI 학습에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을까…
겨울철, 눈이나 비가 내리면 길이 미끄럽고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 미끄러짐 사고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발생할 수 있으며, 작은 부상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위험한 신체 부위와 그에 따른 응급처치 방법을 알고 있다면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부상의 정도를 최소화하고,…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네피리티가 생성형 AI와 검색 증강 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이커머스 솔루션 ‘AI 고객지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네피리티가 자체 개발한 AI 자동 응답 시스템을 탑재한 …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AI 기반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ART Lab)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아트랩은 지난 2019년 설립해 시각적(Vision) AI 기반 피부 진단 및 맞춤형 화장품 솔루션을 개발했다.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