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태 기자] 사이버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다.
마이다스 동아일보의 홈페이지(http://www.dongailbo.co.kr)와 전자우편함(festival@mail.dongailbo.co.kr) 등 온라인을 이용하면 된다.
물론 일반우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있다.
여러 행사가운데 △축하카드경연대회 △동아일보와 사람들 △온라인 뮤직페스티벌 등의 행사는 4월 30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 후 5월5일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작을 접수시킬 때는 본인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직장 및 부서(학교 학과) 등의 사항을 함께 띄워 보내야 한다. 각종 행사 참가방법을 안내한다.
▼축하카드 경연대회〓동아일보 창간77주년을 축하하는 내용의 카드를 인터넷문서(HTML)로 제작해 마이다스 동아일보 전자우편함으로 보내면 된다.
생일 회갑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친지에게 보내는 축하카드도 받는다. 접수받은 즉시 홈페이지에 띄운다.
반드시 HTML로 「축하카드 경연대회」라고 제목을 표시해서 보내야 한다.
▼동아일보와 사람들〓동아일보와 함께 살아온 독자의 경험담을 수필형식으로 적어 보내면 된다. 일반우편도 가능하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139 마이다스 동아일보사 사이버페스티벌 담당자. 제목은 「동아일보와 사람들」.
▼온라인 뮤직페스티벌〓자작곡 편곡 애창곡을 리얼오디오파일(*.ra)로 제작해 우편함에 올린다. 「뮤직페스티벌」이라고 제목을 달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