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탤런트 김윤정의 PC활용서 「굿바이 컴맹」 소개
짜잔, 작년에 컴맹탈출로 사랑을 듬뿍 받았던 깜찍한 윤정이가 여러분을 위해 후닥닥 달려왔어요. 왜 왔냐구요.
동아일보와 한국통신에서 컴맹에서 벗어날 수 있는 비법을 책자와 CD롬에 담아 4일부터 나눠준대요. 물론 공짜구요.
윤정이는 너무 억울해요. 작년에 컴맹에서 벗어나느라 무진 힘들었거든요. 진작 이 「굿바이 컴맹! 웰컴 인터넷」 책자와 CD롬이 나왔다면 저도 컴퓨터도사가 되었을텐데요. 히, 여러분이 너무 부러워요.
자, 책을 펼쳐볼까요. 우와, 정보의 우주 인터넷을 날아다니는 좀 징그러운 인터넷맨이 나오는군요. 슈퍼맨을 닮았대요. 처음 볼 때는 얼마나 배꼽을 잡았게요. 보면 볼수록 조금씩 귀여워져요. 원더우먼도 함께 등장해 설명해줘 컴퓨터 공부가 훨씬 재미있어요.
인터넷맨은 영화처럼 여러분의 손을 꼬옥 잡고서 타자연습부터 PC통신 인터넷까지 컴퓨터도사가 되도록 힘껏 도와줄거에요.
책과 함께 드리는 CD는 오디오에 넣으면 안되는 것 아시죠. 이건 음악CD가 아니거든요. CD 안에는 정보생활을 위한 PC용 프로그램이 가득 들어 있어요. 「아래아 한글타자」 프로그램으로 한글과 영문타자 걱정은 끝. 타자게임까지 들어 있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엄청 늘었어요. 동아일보 뉴스를 컴퓨터로 배달해주는 「동아일보 맞춤신문」을 비롯해 가계부 바둑같은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어요.
윤정이는 뽀미언니를 그만두고 현대방송(HBS)의 시티콤 「행복을 파세요」에서 톡톡 튀는 여대생 역을 맡았어요. 인터넷에 들어가 할리우드나 드라마 관련 홈페이지를 찾아봐야겠네요.
참, 책과 CD롬은 한 사람에 하나씩만 받기로 해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요. 컴맹 여러분, 파이팅!
▼ PC활용서 「굿바이 컴맹」,타자연습서 인터넷까지 SW가득
4일부터 배포되는 「굿바이 컴맹! 웰컴 인터넷」 책자와 CD롬 안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80쪽 분량의 활용서는 우선 컴퓨터공포증과 그에 맞는 효과적인 공부법, PC구입 요령을 다룬다.
초보자가 실제로 따라해볼 수 있도록 PC통신과 인터넷을 풀어낸다. 특히 개성 넘치는 「인터넷맨」과 「원더우먼」이 등장해 흥미를 더해준다. 책 뒤쪽에는 CD롬에 들어 있는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CD롬에는 한글과 컴퓨터사가 만든 「아래아 한글타자96」(정품)과 「한컴 우리집가계부 1.0」(시간제한판) 바둑대국용 「천하수담」(60수까지 진행가능)이 들어 있다. 「아래아 한글타자」는 한글과 영문타자연습을 위한 프로그램. 클레이사격게임과 산성비게임도 있어 타자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한국통신이 제공한 「CD로 배우는 인터넷여행」은 인터넷 교육을 위한 멀티미디어 가이드. 책과 함께 공부하면 교육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이밖에 인터넷 배달신문 「동아일보 맞춤신문」, 인터넷 정보검색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한글익스플로러3.0」, 하이텔 접속용 「하이윈1.0」, 넷스케이프 내비게이터용 「한글TeXnDVI」 등 유익한 소프트웨어가 가득하다.
〈김종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