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PC통신으로 어린이날의 유래를 가르쳐주고 다양한 정보를 맛보게 하자.
데이콤이 운영하는 천리안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천리안(초기화면 55번)’에 ‘우리들 세상(go kiday)’이라는 어린이날 특집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어린이헌장과 어린이날의 유래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놀이동산 백화점 예술의 전당 등에서 벌어지는 어린이날 행사를 알려준다.
한국PC통신의 하이텔에 접속하면 동화 위인전 천자문 등을 컴퓨터로 보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세계명작동화 이솝이야기 삼국지 등을 만화로 보여주는 ‘그림동화(go fable)’를 비롯해 △음악교과서에 실린 노래의 해설과 함께 반주를 들을 수 있는 음악정보(go ktmusic) △4컷짜리 만화를 통해 천자문을 배우는 ‘만화천자문(go kthanja)’ 등에 접속해 볼 만하다.
어린이전용 무료접속서비스인 ‘꿈동산(go dreamland)’에서는 ‘온라인백일장’‘한글사용자이름(ID)뽐내기’‘2002년 월드컵 표어 공모’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지고 있다.
나우콤의 나우누리는 ‘내가 받고 싶은 어린이날 선물’이라는 특별게시판을 만들고 좋은 글을 올린 5명을 뽑아 배낭 모자 등을 선물한다. 또 ‘어린이날 추천선물(kidshop)’에서는 어린이날 선물로 적당한 게임기 장난감 등을 20∼40% 할인 판매하고 있다.
삼성SDS의 유니텔은 어린이용 무료접속서비스인 ‘꾸러기동산’의 ‘꾸러기초등학교(go chodung)’를 통해 △컴퓨터를 이용한 내 얼굴 그리기 대회 △통신예절 글짓기 대회 △전래동화 독후감대회 △다른 친구 웃기기 대회 등을 열고 있다.
〈김홍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