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미 연방법원으로부터 독점적 시장지배력과 막강한 수익을 내세워 시장경쟁환경을 저해하고 있다는 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美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세계 초우량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최고의 인재를 고용해 그 분야의 최고로 만들며, 그 인재들은 정복할 땅에 들어가서는 자신들이 타고온 배를 태워버리는 바이킹처럼 선택의 여지를 두지 않고 회사의 운명을 걸고 정진한다. 또한 현재 이익을 내고 있는 소프트웨어라도 과감히 다른 소프트웨어로 대체하며, 절대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꾸짖지 않는다. 실패를 감추기 위해 전전긍긍하기보다는 그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종업원 친화, 공격적 경영, 그리고 시장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완전하고 나무랄 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만의 경영스타일과 성장사가 상세하게 파헤쳐져 있다.
어떻게 거대한 회사가 작은 회사와 같은 민첩한 시장적응성을 가질 수 있는지, 그리고 회사의 생산성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었는지 그 방법이 보인다.
이 책은 마이크로소프트의 12가지 경영비법을 소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소속된 기업을 세계제일의 길로 이끌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