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만들어져 화제를 모았던 ‘임진록’의 후편. 조선 일본 명나라 3국이 등장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나라별로 단계별 게임을 벌일 수 있으며 컴퓨터와 게이머의 진영을 설정한 후에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매년 4월 28일 충무공 탄신일이 되면 이순신 장군의 능력이 올라가는 ‘충무공 탄신일 기념 패치’, 허준이 등장하여 아군을 치료해주는 ‘허준 패치’ 등 재미있는 업그레이드 패치를 계속 제공하고 있다.
▼다크레인 2▼
전작 다크레인과 비슷하긴 하지만 완전히 연결되는 내용은 아니다. 전작에선 프리덤 가드(Freedom Guard)와 임페리엄(Emperium)이 맞붙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다크레인2에서는 임페리엄을 계승한 듯 보이는 JDA(Jovian Detention Authority)와 지구연방이 해체된 후 레지스탕스의 성격을 띠게 된 스프롤 인포머(Sprawl Informer)가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플레이에 최대 16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은 최대 8명까지 네트워크 참여가 가능하다.
실감나는 전장을 보여주는 카메라 시점의 변화, 그 중에서도 줌 인과 줌 아웃 기능의 향상으로 뛰어난 원근감과 화려한 시각효과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