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사무용품 쇼핑몰 중엔 대형문구점을 직접 운영하는 곳이 많아요. 대형문구점에 나가야 살 수 있는 각종 제품을 같은 가격에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주문 당일 배달해주는 곳도 있어서 대금결제 후 며칠씩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도 많이 줄었어요.
사무용품 전문 쇼핑몰인 ‘아이피스’에선 서울지역은 오전중에 주문하면 오후에 배달해 준답니다. 회사에서 쓸 사무용품이라면 당연히 세금계산서도 챙겨야겠죠. 주문할 때 미리 얘기하면 물건을 받아볼 때 세금계산서도 함께 받아볼 수 있어요. 다른 쇼핑몰도 마찬가지예요.
‘베스트오피스’ 역시 가맹점이 있는 지역에 한해서 오전에 주문하면 직원이 당일 배달해 준답니다. 이 경우엔 후불결제도 가능해요. 가격은 투명 D링 바인더(A4)가 3100원 정도랍니다. ‘오피스웨이’에서도 기업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우수기업엔 대금 결제를 후불제로 해준대요.
‘와(Wah)’는 교보문고에 있는 문구점이 운영하는 사이트예요. 일반 사무용품뿐만 아니라 제도용품이나 디자인용품 등 미술용품도 많이 구비돼 있답니다. 요즘 복사지를 할인판매하고 있는데 ‘스피트카피(A4)’ 1박스를 1만6000원에 판매해요.
사무서식이 많이 구비돼 있는 ‘알파문구’에선 클리어파일(20장)을 2000원에, 사무용품 가짓수가 수천 종에 달하는 ‘문방고’에선 3공 링바인더(A4)를 1900원이면 살 수 있어요.
사무용품 쇼핑몰의 경우 물품가격이 3만원 이상이면 대부분 배송료를 받지 않는다는 점, 물건을 빨리 받아보고 싶으면 자기 지역에서 운영되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게 유리하다는 점 기억해 두시고요. 쇼핑몰을 자주 이용할 계획이면 무료로 보내주는 상품카탈로그를 신청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권혜진<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사이트명▼
문방고 www.munbanggo.co.kr
베스트오피스 www.bestoffice.co.kr
아이피스 www.iffice.co.kr
알파문구 www.alphastationery.co.kr
오피스웨이 www.officeway.co.kr
와(Wah) www.wah.co.kr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