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지난밤 토리노에선…”

  • 입력 2006년 2월 17일 03시 06분


코멘트
누리꾼들이 이번 주에 가장 많이 검색한 것은 ‘토리노 동계올림픽’. 메달 집계순위, 경기일정, 하이라이트를 검색하는 누리꾼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다음’에서는 경기별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2위는 ‘휴대전화 보조금’. 관련 개정안이 1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 3월 말 시효가 끝나는 휴대전화 단말기 보조금 금지를 2년간 더 연장하되 1년 6개월 이상 가입자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은 허용될 예정.

수입 분유에서 쇳가루가 발견됐다는 보도 이후 ‘쇳가루 분유’(3위)를 검색하는 누리꾼들도 많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미국산 분유 ‘엔파밀 리필’을 정밀 검사한 결과 금속성 물질이 섞인 사실을 확인했다. 아기들이 먹는 분유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하자 분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리니지 명의도용’사태가 4위. 온라인게임 ‘리니지’에서 엄청난 규모의 명의도용 가입 사례가 발생해 사상 최대의 개인 정보 유출 사건으로 번질 조짐이다. ‘명의도용 확인’, ‘명의도용 대처법’ 등 관련 키워드들의 순위도 급상승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토리노 동계 올림픽
2휴대전화 보조금
3쇳가루 분유
4리니지 명의 도용
5지하철 결혼식
6김완섭
740억 성형
8이은주
9멕시코전
10대표팀 유니폼

5위는 ‘지하철 결혼식’. 지하철 5호선 안에서 결혼식을 올린 커플의 동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신혼여행을 보내주자’는 소리가 나오는 등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독도를 일본에 돌려줘라”는 발언으로 댓글 공방을 일으킨 ‘김완섭’ 씨가 6위에 올랐다. 김 씨는 서울중앙지검에 비방 댓글을 올린 누리꾼 574명을 서울중앙지검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고 13일 밝혔다.

‘40억 성형’이 7위. 약 40억 원을 성형수술에 쏟은 미국인 조슬린 윌덴스테인(58)이 현재 후유증을 앓는 얼굴이 인터넷에 퍼지고 있다. 21세 때 억만장자와 결혼한 그는 남편이 한눈팔지 못할 만큼 아름다워져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성형 수술을 여러 차례 거듭했다.

지난해 2월 세상을 떠난 배우 ‘이은주’가 8위에 올랐다. 1주기인 22일에는 동료들과 팬이 함께하는 추모 공연이 열린다.

16일 열린 축구 ‘멕시코전’(9위)은 축구 팬들의 관심사. 10위는 ‘대표팀 유니폼’. 공식후원사인 나이키가 월드컵 대표선수들의 새 유니폼을 발표했다.

최지은 다음검색 분석실장 jechoi@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