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미적 기준이 등장하고 유행하는 요즘, 바야흐로 S라인 몸매를 가진 여성 못지않게 고급스런 얼굴 라인을 가진 여성들의 아름다움이 빛을 발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조화롭고 균형 잡힌 얼굴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소문과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옆선라인 성형’. 의사의 예술적 안목이야말로 성형의 성공요소라고 말하는 바노바기 성형외과의원(www.banobagi.co.kr, 02-561-6001) 이현택 원장이 밝히는 1:1 맞춤성형의 면면을 살펴보자.
왜 앞이 아니고 옆인가
예쁜 얼굴을 말할 때 우리는 흔히 ‘앞모습이 예쁘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기 쉽다. 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앞이 아닌 옆얼굴을 포함한 다양한 각도를 통해 자신 혹은 상대가 예쁜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을 하게 된다. 소위 미인이라 불리는 그녀들을 보면 미려한 코 선은 물론이고, 적당한 볼륨의 귀여운 이마와 은밀하면서도 매혹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잔잔한 입술, 크지도 작지도 않으면서 정갈하게 자존심을 드러내는 턱 끝 라인까지. 옆얼굴을 통해 느껴지는 아름다움은 결정적이다.
얼굴 측면 라인이 아름답기 위해서는 얼굴의 상하좌우 비례가 적당하고 도드라지고 들어가는 부분, 즉 이마, 코 입술, 턱 끝이 아름다운 미적 라인을 이루어야 한다. 이런 볼륨과 굴곡은 최근의 주요 트렌드인 ‘동안’과 ‘쌩얼’의 키워드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얼굴옆선 성형에 대한 관심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얼굴옆선 성형은 말 그대로 얼굴의 옆모습 라인에 중점을 두고 각 부위의 조화로움과 비례를 고려한 이상적인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성형수술에서도 시대별 미적 가치의 변화는 매우 중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현택 원장은 “최근 주목 받는 성형의 키워드는 S-라인 동안, 귀족, 우아함, 자연스러움 등을 들 수 있는데, 앞모습만 바라보던 시기에서 이제는 자신감 넘치는 아름다운 옆모습이 진정한 미인의 조건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또 “외양의 아름다움을 원한다면 무엇보다도 ‘라인의 미학’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이마에서 흐르는 자연스러운 S자 라인과 콧대와 살짝 올라간 코끝이 이루는 오묘한 선, 입술과 만나는 각도와 잇몸, 턱 끝과의 관계를 예술적 안목으로 고려해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우아한 얼굴 라인 만들기 5단계
1. 동안의 기초는 볼륨감 있는 이마
동그랗고 고르며 적당한 면적의 볼륨감 있는 이마는 시원한 인상과 함께 지적인 이미지를 만들 뿐만 아니라 앳되어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2. 예쁜 코는 코끝부터 다르다
코는 얼굴의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그 모양이나 길이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즉 예쁜 코는 단순히 높기만 한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에서의 조화가 이루어지는 코를 일컫는다. 보통 코의 좌우 폭은 눈의 내안각 사이의 거리와 관계가 있으며, 코의 높이는 이마와 턱 끝의 모양과의 균형과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와 입술이 만나는 각도를 비주구순각이라 부른다. 이 각이 작아지면 흔히 말하는 화살코가 되고, 이 각이 커지면 들창코, 짧은 코가 된다. 비주구순각이 100~110도 정도를 이룰 때 가장 이상적이고 보기에도 예쁜 코라고 할 수 있다. 동양인의 경우 잇몸이 돌출된 탓에 이 각도가 비교적 작아 90도가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코끝을 살짝 들어주는 수술을 하면 이상적인 각도로의 교정이 가능하고, 잇몸이 돌출되어 보이는 느낌 또한 줄여줄 수 있다. 뾰로통해 보이는 입맵시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옆에서 보았을 때도 아름다운 라인이 만들어진다.
3. 은밀하고 매혹적인 섹시한 입술
입술은 우리 몸에서 색과 결이 독특한 부위로 여성의 매력을 물씬 풍기게 하는 곳. 이지적인 분위기와 도발적이고 섹시한 분위기 모두 입술에 의해 좌우되는 부분이 크다. 전체적인 이미지에 맞는 볼륨감을 세밀하게 분석해 필러 주사나 자가미세지방주입술로 시술한다.
4. 잇몸돌출은 팔자주름을 만든다
돌출된 잇몸은 입가에 팔자주름을 만들어 전체적인 인상을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동안과 귀족성형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더욱 많은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돌출 정도에 따라 치과적 교정치료를 동반해 잇몸의 전방부를 안으로 넣어주는 경우와 교정치료 없이 수술만 하는 경우로 나뉜다.
5. 라인의 완성은 턱 끝에서
턱 끝은 흔히 성격이나 자존심을 나타내 주는 부위로 알려져 있다. 턱이 약하게 되면 특징 없는 밋밋한 얼굴이 되고, 입이 나온듯한 느낌을 주기 쉽다. 턱 끝이 작은 경우 비교적 간단히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턱 끝을 가로 절골 후 하단부를 전진시켜 고정해주는 절골술을 시행할 수 있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