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지고 싶은 치아의 반란, 임플란트

  • 입력 2007년 12월 26일 09시 56분


코멘트
찬바람이 불면, 치아 걱정으로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 부모님을 위해서든, 자신을 위해서든 모아둔 통장을 보면서 턱없이 부족한 잔액에 밤잠을 설친다. 찬바람은 불고, 잇몸에서 뻗어 나간 신경들이 온 몸을 돌며 통증을 전하는 겨울밤은 너무나 길다.

부모님의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노승화(가명 34세)씨는 첫 직장을 다니던 7년 전부터 돈을 모으기 시작했다. 두 분 모두 2개씩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지만 노씨가 모은 돈은 고작 한분을 해드리기에도 모자란 금액이었다. 음식물을 씹기에도 힘든 부모님이 자꾸만 여위시는 것 같아 노씨의 마음은 더욱 안타깝기만 하다.

▶통증과 금액의 거품을 제거하라

임플란트 시술은 통증과 출혈, 금전적인 면에서 두려운 시술이다. 임플란트가 확산되면서 통증과 금액은 상당히 화제가 되었다. 상당히 유용한 시술이기는 하나, 통증과 만만치 않은 금액으로 인해서 수술을 미루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했다. 이는 환자뿐 아니라 치과 관계자들에게도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었다.

통증에 대한 부풀어진 오해와 임플란트 금액의 거품은 이제 한방에 날려도 된다. 최근 도입된 레이저 시술로 인해 통증이 상당히 절감되었다. 물방울레이저나, 즉시 임플란트는 통증과 시술 기간을 최소로 줄여서 환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물방울레이저는 기존 메스를 대신한 물과 빛을 통한 시술이다. 부드러운 물방울로 식립 공간을 확보, 출혈과 통증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시술 후 만족도 또한 높으며 미세한 통증은 있지만 진통제와 냉온찜질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다

임플란트의 가격 또한 국산 임플란트가 생산되면서 외국에 비싼 개런티를 주는 거품을 거둬 냈다. 치과 진료보다도 가장 부담 되는 것이 가격이었다. 한간에는 임플란트가 외제차량 가격과 흡사하다는 이야기가 떠돌았지만, 현재는 국산 임플란트 재료의 생산에 거품을 뺀 가격으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에 짐을 덜어 주었다.

▶30년까지 보장합니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자연치아를 손상시키지 않으며 자연치아와 같은 효과를 준다는 것이다. 또한 심미적인 효과를 최대한으로 볼 수 있다. 또 씹는 힘이 전보다 강해져 음식물을 섭취하는 쾌감을 느낄 수도 있다. 전문의들은 식립 후 관리만 잘 해준다면 30년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100%에 육박하는 성공률로 임플란트는 더욱 안전성과 영구적인 사용면에서 확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석플란트 김현태 원장은 “임플란트는 미래를 위한 준비다. 통증과 시간이 많이 줄어서 시술 받는 환자들도 늘었고 크게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다. 앞으로도 환자들이 더욱 늘어 날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