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수원모공 지역 피부과에는 여드름 및 블랙헤드, 모공 치료를 하고자 수원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모공이 넓으면 모공 속으로 세균들이 침입하기 쉬워져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가 일어나기 쉽고 먼지나 노폐물이 모공에 더 잘 끼게 되면 모공이 더욱 크게 보인다. 그로인하여 피부 톤이 화사해 보이지 않고 칙칙해 보인다.
이레이저 FX4는 울퉁불퉁해진 부분을 미세하게 깎아내는 직접적인 방법인 박피술과 피부 깊숙이 열적효과를 주어 모공치료의 핵심적인 원인인 피지선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내부의 콜라겐 재생을 활성화하는 치료를 구분하여 시술할 수 있다. 또한 열적 효과는 주지 않고 아주 미세한 구멍을 촘촘하게 뚫어주는 기능도 있어 흉터처럼 패어버린 모공에 새살이 차올라오도록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 모공축소에 효과적이다. 즉, 환자의 상태에 따라 피부 겉 부분을 깎든가, 표피에는 작용하지 않고 내부를 자극해서 회복을 돕든가, 혹은 둘 다 시술하든가,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모공관리는 이렇게 하자!
-여드름 관리를 철저히 한다. 모공이 최대한 넓어지는 것을 막으려면 여드름을 깨끗한 면봉으로 투명한 진물이 나올 때까지 완전히 짠 후 진정 팩을 하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봄에서 여름 사이를 조심하자. 피지 분비가 많은 시기이므로 각별히 주의하며 이때만이라도 모공을 청결히 한다.
-너무 잦은 사우나는 좋지 않다. 너무 오래 사우나 안에 있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사우나 후에는 찬물로 여러 번 세수를 해주어 피부의 탄력 생성을 촉진해 주어야 한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을 피해야 한다.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하는 주범..밤에 늦게 자거나 수면부족이 계속되면 피지 분비가 촉진되면서 피부 타입도 지성피부로 변하기 쉽다.
-술과 담배는 백해무익이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가면 산화될 때 지방만 남게 되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이때 피부의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므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엘레핀클리닉 수원피부과 김지열 원장은 “모공이 넓은 피부는 깨끗해 보이지 않거나 얼굴이 번들거려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다. 모공이 열려 있으면 모낭 내로 세균이 침입하기 쉬우므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크다. 모공이 넓어지지 않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관리가 중요하다”고 전한다.
[도움말]엘레핀클리닉 수원점 김지열 원장
구독 35
구독 786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