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듯 여드름이 남기고간 후유증은 피부콤플렉스와 자신감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피지나 땀의 분비가 적은 가을은 여드름 후유증 치료하기엔 최고의 적기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여드름 후유증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피부미용전문 전국 네트워크 병원 미앤미 피부클리닉 피부과 원장단은 여드름 흉터나 자국이 많으면, 여드름이 진행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드름을 먼저 치료하는 게 우선이라고 말한다. 여드름을 치료하였다면 그 후 순차적으로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모공확장 등을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1단계 : 스킨스케일링을 통한 염증치료
여드름흉터나 자국 치료에 앞서, 일단 진행 중인 여드름을 최대한 완화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염증이 있는 부분은 매우 예민할 뿐 아니라 자극에 의해 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염증을 가라앉힌 후 본격적인 흉터와 자국 치료에 들어가도록 한다.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스킨스케일링을 통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심한 경우 복용약 등을 먹어 여드름을 치료해 준다. 스킨스케일링은 막힌 모공을 열어 깊이 박힌 피지를 녹이고 여드름이 빨리 가라앉고, 덜 올라오도록 하는데 효과적이다.
2단계 : MTS를 통한 파인 여드름흉터와 붉은 여드름자국 제거
문제가 되는 파인자국이나 붉은 자국을 완화시키기 위한 시술로는 MTS가 효과적이다. 이는 0.7mm 두께의 머리카락보다 가는 미세한 침을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통과시켜 작은 상처를 무수히 많이 만든 뒤, 침이 만들어준 통로를 통하여 치료약물이 피부깊이 효과적으로 침투하도록 하는 시술이다. 이로 인해 콜라겐생성과 세포재생 작용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상처에 자연치유작용이 일어나게 되어 움푹 파인 여드름흉터와 울긋불긋한 여드름자국이 효과적으로 치유 된다.
3단계 : 해초박피를 통한 모공수축 미세흉터 제거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을 제거하였다면 남아있는 모공과 미세한 흉터를 제거할 차례이다. 여기에는 해초의 진정작용과 상처치유력을 이용한 해초박피가 효과적이다. 이는 안전한 천연박피법이기 때문에 화학박피에 비하여 회복이 빠르고, 효과적이다. 해초의 성분이 넓어진 모공과 MTS흉터치료 이후에도 남아있는 미세한 흉터를 개선시키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준다.
이렇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여드름피부 치료를 해 나가면, 시술 후 여드름이 완화되고 피부결이 한층 매끄러워지며 피부톤이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앤미 피부클리닉 피부과 원장은 “환자의 상태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법을 적용하고, 지속적으로 치료법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며, “여드름치료는 발 빠른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여드름흉터와 자국이 늘어나 피부상태가 악화되기 전에 하루빨리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현명한 길”이라고 입을 모았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