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 크기 1035표 38.6%
2위 : 촉감 855표 32.02%
3위 : 모양 696표 26.07%
4위 : 대칭성 84표 3.15%
개개인의 체형 조건에 따라 이상적 크기는 따로 있다.
조사 결과 크기를 중요시 한다는 응답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슴확대성형시 크기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크기를 크게 한다는 의미보다는 본인의 체형에 맞는 이상적인 크기를 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정작 수술 전엔 크기 때문에 갈등을 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가슴의 크기는 B컵 정도로 약간 풍만한듯한 느낌의 사이즈인데 이에 필요한 보형물 크기(cc)는 개인의 체형조건에 따라 200~300cc사이에서 결정될 수 있다.
가슴성형전문 엠디클리닉에서의 최근 3년간 수술 결과를 보면 253cc가 평균적인 사이즈로 조사되었고 가장 많이 사용된 코히시브겔 보형물의 사이즈 역시 250cc였다.
촉감 개선을 위해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코히시브겔 선호
가슴확대 수술 시 그 크기 못지 않게 촉감이 중요시 되어 최근에는 코히시브젤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의 실리콘 보형물이 안전성 논란으로 사용이 어려워 지자 이를 보완하여 잘 새지 않고 새더라도 겔의 응집력이 높아 주변으로 퍼지지 않아 안전성을 높인 새로운 보형물이 코히시브겔이다. 2006년 미국 FDA에 의해 승인되었고 국내 식약청도 2007년 시판을 허가한 젤타입으로 생리식염수 보형물의 안전성과 실리콘 보형물의 우수한 촉감의 장점을 모두 갖추어 대부분 이 보형물이 사용되고 있다.
아름다운 가슴의 크기와 촉감은 그 모양에서 완성된다.
아름다운 모양의 가슴은 적당히 풍만하고 탄력적이며 원추형이 가장 매력적이다. 유두 아래부분의 볼륨이 두툼하고 탐스러워야 하며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양측 유두와 쇄골 중심부를 연결한 선이 정삼각형을 이루고, 유두는 함몰되지 않아야 하며 약간 외 상방으로 돌출되어 있어야 한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히프 둘레보다 약 4~5cm 정도 작은 경우가 가장 알맞은 크기라 하겠다.
압구정동 가슴성형센터 엠디클리닉 이상달 원장은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무조건적인 가슴확대 수술은 부적절하지만, 오랜시간 콤플렉스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면 자신감 회복과 당당한 삶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가슴성형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한 수술방법과 보형물 선택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엠디클리닉 이상달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