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앤TV는 ‘킬러 콘텐츠’로 교육을 내세우고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국내 유명 강사의 일대일 맞춤형 강의를 저렴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고 브로드앤TV 측은 설명한다. 특히 주문형비디오(VOD)의 특성상 과정에 관계없이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전 학년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내신관리 강좌인 대교 ‘공부와락’이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부와락’은 과목별로 강사진이 체계적인 강의를 하는 교과 강좌는 물론 방학특강, 중간고사 특강, 기말고사 특강 등 학교생활 흐름에 맞춰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공부와락’ 강의는 학년별로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데 월 2만∼4만 원의 요금으로 원하는 시간에 반복 시청할 수 있어 부족한 과목이나 단원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교사가 일방적으로 강의만 하는 게 아니라 함께 문제를 풀고 오답 노트를 정리하는 동안 수강생 스스로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파악하게 하고, 보충해야 할 부분을 스스로 공부하게끔 하는 것이 ‘공부와락’의 장점이라고 브로드앤TV는 설명했다.
이러한 장점을 강화해 ‘공부와락’은 중학생을 위한 양방향 서비스인 ‘대교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교 평가’ 서비스는 고객이 학교 시험에 대비해 학년 및 과목별로 모의시험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SK브로드밴드와 대교가 IPTV용으로 공동 개발했다. ‘대교 평가’를 실행하는 방법은 리모컨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푼 뒤 정답과 점수, 해설 동영상을 확인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만만교과서’ 강의도 볼 수 있다. ‘만만교과서’는 초등학교 학습 내용을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쉽고 재미있게 만든 프로그램으로 교육 기업인 웅진과 대성이 공동으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능률교육의 인기 영어 교재인 ‘리딩튜터’의 무료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유아용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한글 교육 비디오인 ‘활짝e한글나라s’는 한글 교육 전문기업인 한솔교육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만 3∼5세 어린이들이 하루에 10분씩, 모두 48주 동안 낱말-글자-문장 등 3단계 과정을 통해 한글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면서 낱말을 배우는 ‘한글 애니’, 부모와 함께 놀이를 하면서 한글 실력을 키우는 ‘한글 다지기’, 동화 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랑 쑥쑥’, 부모를 위한 교재·교구 활용법을 담은 ‘한글놀이’ 등을 시청할 수 있다.
자녀들의 영어교육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수준별, 단계별 영어 학습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미 교육위원회가 인증한 영어 프로그램인 ‘비트윈 더 라이온스’ 와 BBC의 초급 어린이 프로그램 ‘러닝 잉글리시 위드 오즈모(Learning English with Ozmo)’ 등이 방송되고 있다.
이 밖에 ‘디즈니채널 온 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시간에 디즈니의 인기 TV시리즈 및 유아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인 ‘플레이하우스’를 골라볼 수 있다. ‘플레이하우스 디즈니채널’은 조기교육, 신체발달, 사고력, 자기표현, 생활교육, 사회성 등을 소재로 한 ‘전인교육 프로그램’ 학습 콘텐츠로 수동적인 학습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