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충치와 입냄새, 잇몸건강 악화 시키는 원인
- 통증 일으키는 사랑니는 발치하는 것이 정답
올바르게 난 사랑니라고 해도 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위에 있기 때문에 쉽게 썩게 된다. 또한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게 되어 주변 치아까지 썩게 하는 원인이 되고, 이는 입 냄새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되므로 발치하는 것이 좋다.
■ 잇몸에 염증이 생긴 경우 사랑니 주변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잇몸과 볼까지 붓게 된다. 심할 경우 낭종, 종양, 골수염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이 염증으로 인해 사랑니 주위의 골이 흡수되어 사랑니 옆의 어금니까지 치조골이 함께 흡수된다. 이럴 경우 나중에 치아를 상실했을 때 임플란트나 인조 치아를 만들 때도 문제가 된다.
■ 치아의 변형을 일으킨 경우 사랑니가 비스듬히 나는 경우, 주변 어금니를 밀어내어 치열이 비스듬히 기울어지게 된다. 이는 부정교합을 유발하여 얼굴 자체가 비뚤어지는 경우도 많다.
■ 이유 없이 치통이 있는 경우 사랑니가 나면서 턱 뼈에 압력을 가해 충치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거나, 심할 경우 턱 뼈의 골절을 유발하기도 한다.
사랑니의 뿌리가 신경에 인접한 경우는 최신 장비 뿐 아니라, 충분한 임상경험이 뒷받침되지 않은 경우, 쉽사리 손대기 어려운 고난이도의 수술이 동반되기도 한다.
연말이 되면서 사랑니를 뽑기 위한 환자가 늘고 있다는 에스다인치과에서는 첨단 CT 등의 충분한 장비시설 뿐 아니라 사랑니 발치에 관한 충분한 임상경험과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어서 거의 모든 사랑니를 큰 무리 없이 발치할 수 있다.
뽑아야 하는 사랑니 리스트를 체크해 보고 평소 피나고 붓고 옆 치아에까지 피해를 주는 사랑니를 뽑고 한해를 편안하게 마무리 하는 것이 어떨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