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치아가 무치악인 강정분(65세,가명)씨는 오랫동안 잇몸병으로 고생하면서 50대에 이미 상당수의 치아를 잃었다. 결국 몇 년 전부터 틀니 신세를 지고 있던 그녀는 매번 끼웠다 뺐다 하는 불편함 외에도 치아에 대한 불만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틀니를 올바르게 사용했지만 잇몸에 생긴 염증은 쉽게 가라앉지가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틀니를 뺄 때마다 두려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가족들의 시선에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고, 틀니가 빠진 후의 쭈글하고 홀쭉한 자신의 얼굴을 볼 때마다 속이 상했다.
마을 부녀회장으로 활약했던 그녀였지만 틀니 착용 이후부터는 혹시 빠질지 모르는 틀니 때문에 대인 관계에서도 소극적이 되었다. 무엇보다 가장 괴로운 일은 좋아하던 많은 음식 의 씹는 맛을 포기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이런 강씨의 괴로운 생활은 8개월 전 쌍문역 임플란트전문 치과의 임흥빈 원장을 찾아가 수면임플란트를 받고 난 후 완전히 달라졌다. 노벨가이드 시스템 이용한 수면임플란트, 현대인에 적합
임흥빈 원장은, 처음 강씨가 임플란트를 위해 병원에 내원했을 때, “틀니의 불편함은 임플란트 수술을 통해 거의 완벽하게 자신의 치아처럼 사용할 수 있다.”며 첨단 노벨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수술을 수면진정요법으로 편안한 수면상태로 진행해주었다.
노벨가이드 시스템은 3차원 CT 촬영을 통해 수술 전에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환자의 상태를 완벽하게 분석한 가이드로 진행되는 임플란트 시술법을 말한다. 이렇게 컴퓨터를 이용한 가상수술을 통해 미리 보철물이 제작된 상태에서 시술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의 정확성을 높여주고 시술 시간을 1시간으로 단축시켜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노벨가이드 시스템을 통한 임플란트는 강씨와 같이 치아가 몇 개 남아있지 않은 무치악 임플란트 환자나 부분 무치악 임플란트환자 등, 정밀한 임플란트를 원하는 사람들이나, 고혈압이나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 장시간 수술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여기에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수면진정요법으로 수면임플란트를 시행하면 환자는 편안하게 잠을 자고 일어난 후 자신의 치아에 임플란트가 시술된 것을 확인하게 되기 때문에 환자들이 줄을 서서 임플란트 시술을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임흥빈 원장으로부터 노벨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강씨는,"평소 좋아하던 고깃살을 임플란트 수술을 하고 난 후 처음 먹었을 땐 다시 젊음을 되찾은 기분이 들면서 눈물이 날 정도로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혀왔다.
쌍문역 임플란트 전문치과의 임흥빈 원장은, “엄격한 교합학에 기반을 둔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환자 개개인의 개별적인 치아상태을 고려한 임플란트 시스템으로서 시술 전 완벽한 치료계획을 통해 수술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심미적으로 치아복원을 빠르게 해 준다.”고 전했다.
한편, 임흥빈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후 임플란트 보증제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전한다.
시술 시에 잇몸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잇몸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노벨가이드 임플란트 시술법은수술 후에 후유증을 줄여주기도 하고, 외관상으로도 아름다워 최근 중장년층은 물론 노년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