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기획|영상] 피부나이 거꾸로 돌리는 안면거상술과 이지리프트 - 최준 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일 11시 51분





몸짱 열풍이 불어 닥친 후 대한민국 전역은 구슬땀을 흘리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하지만 동안열풍 앞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주춤할 수밖에 없었는데. 그 이유는 타고난 노안 앞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기 때문이다. 거기에다가 중력의 힘 앞에 굴복해버린 피부 처짐과 주름까지. 중력과 시간이 선사해주는 노화 앞에서는 이길 장사가 없다.

우리는 역사 속에서 ‘몸에 좋다면 무엇이든 먹는다’는 중년의 아저씨들 못지않게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 무슨 짓이라도 한다’던 많은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었다. 그들은 결국 젊음을 지켜냈을까? 확인할 방법이야 없지만 가히 엽기적이기까지 한 그들의 행동들을 따라해 보라고 권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이러한 어려움 없이 젊은 시절의 생글생글 탱탱한 모습을 시간과 중력을 거슬러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안면거상술이다.

▶ 시간과 중력이 만들어 주는 피부노화, ‘안면거상술’이면 걱정 없다!
우리의 얼굴이 지나온 세월을 얼굴에 하나하나 주름으로 기록하는 것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에 윤기를 주는 역할을 하는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해 피부 진피조직 내에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탄력섬유 엘라스틴(Elastin)과 콜라겐(Collagen)의 생성이 저하되면서부터 시작된다. 이렇게 탄력성이 떨어진 피부는 늘어나고 처지게 되면서 주름살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또 햇빛에 의한 반복적인 손상과 장시간 노출에 따른 피부의 스트레스가 외부적인 요소로 작용해 잔주름을 형성하기도 하고, 나이 들수록 얇아지는 피부 탄성섬유의 퇴행으로 탄력성을 잃는 동시에 피부와 아래골격을 연결해 주는 구조물마저 약해지면서 피부를 단단히 지탱하지 못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얼굴의 자연스러운 노화를 해결해 막아 줄 수 있는 성형외과적 시술이 바로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에 탁월한 자신감을 보이는 천호동에 위치한 네오미성형외과 최준 원장은 “머리안쪽에서부터 귀 앞쪽으로 절개하여 처진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 내에서 함께 늘어진 스마스라 근육(얼굴표정 근육) 층을 함께 당겨준 후, 후.상방으로 팽팽하게 당겨주는 수술이 안면거상술로 국소마취로 진행된다”고 소개한다.

최준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단순히 볼 처짐만 있는 경우는 귀 앞쪽 까지만 절개해 당겨주는 수술이 시행되고, 목 부분이 처지고 주름을 개선해야 하는 경우라면 귀 뒤쪽까지 절개하여 당겨주는 방법으로 시술이 진행된다. 팔자주름은 코 옆 골이 깊은 경우에는 미세지방이식 또는 보형물 삽입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팔자주름 주위에 지방이 많을 때는 미세지방흡입을 함께 시행할 수도 있다. 목이나 턱이 처진 경우에도 미세지방흡입으로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다.

▶ 중년의 당신에게는 젊음을, 아직 젊은 당신에게는 스타일리시한 V라인을 선사해 줄 ‘이지리프트’

최준 원장의 주름 성형 전문병원에서는 안면거상술뿐이 아니라 팔자주름, 목주름, 눈가주름 등 다양한 주름을 치료가 가능하가도 이야기 하는데, 다양하고 많은 케이스의 안면거상술을 시행경험을 바탕으로 얼굴 처짐이나 주름 등으로 고민하시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절개에 대한 부담으로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절개를 사용하지 않고도 시술이 가능한 이지리프트(EZ Lift)를 통해 몰라보게 젊어진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최준 원장은 “돌기가 달린 실을 삽입해 피부와 근육 층을 함께 당겨주는 방법의 이지리프트는 절개 없이 진행함으로 상처반흔의 부담없이 수술을 할 수 있고, 수술 후에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최근에는 V라인 리프팅이라는 시술은 젊은 사람들도 많이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젊은 시절부터 세심하고 꼼꼼한 피부 관리를 해놨다면 미미한 정도의 주름은 어느 정도 방지하고 개선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눈에 띄게 자리 잡은 주름이라면 피부 처짐도 동분하게 되므로 주름전문 클리닉의 치료 외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특히 눈 밑 처짐의 경우 나이가 들어 보이고 늘 지쳐 보이고 생기 없는 얼굴을 만들어 버리는데, “눈 밑이 쳐지면서 불룩하게 나온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해 주고 늘어진 피부 및 근육을 절제해 팽팽하게 당겨주면 훨씬 젊고 산뜻한 인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이 최준 원장의 설명이다. 마찬가지로 윗눈꺼풀에도 시술을 할 수 있으며, 볼 주위의 늘어진 피부도 팽팽하게 당겨주는 시술이 가능하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게 되고, 지구에 살아가는 이상 중력의 힘에 의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노화 현상은 당연한 일이다. 또 보다 매력적인 모습으로 다른 사람 앞에 서고 싶은 것, 그리고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 하는 것은 영원한 삶에 대한 인간의 오래된 욕망이다. “주름, 얼굴 처짐을 치료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고, 안면거상술은 분명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것이다”라는 최준 원장의 말을 기억하며 안전하게 원하는 모습, 젊음을 찾아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전문의와 상담으로 많은 사람들이 젊음 마음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인터뷰 자문 의료진]
천호동 안면거상술 전문 최준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