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닥터 인터뷰] 세계 평생 임플란트 공로상 수상에 빛나는 대구 뿌리깊은치과-서봉현 원장

  • 동아닷컴
  • 입력 2011년 1월 6일 17시 19분




좋은 치과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진료를 받을 권한은 환자에게 있고, 환자들은 좋은 진료를 받기 위해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치과 선택을 하는 것이 좋겠지만, 자세히 아는 데는 한계가 있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어떤 치과가 좋은 치과라고 말할 수 있을까? 바로 환자에게 정직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치과, 그리고 더불어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전문성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대구에 위치한 ‘뿌리깊은치과’가 그런 곳이다. 바로 이 중심에는 참다운 의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신조를 가진 서봉현 원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 세계 평생 임플란트 공로상 수상에 빛나는 서봉현 원장

서봉현 원장은 그동안 국내외 치과의사에게 임플란트 연수회를 진행하고, 100회 이상의 초청강연을 통해 세계 임플란트 임상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치과 임플란트 세계 평생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세계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인명정보기관 ABI에 ‘21세기 위대한 지성’으로 등재, 영국 캠브릿지인명기관인 IBC에 ‘2010년 의학의료분야 올해의 인물’로 등재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서 원장은 그동안 임상에서 열심히 진료한 결과를 다른 동료들과 나누고 싶어 시작한 일인데, 예상치 않은 결과를 낳기도 했다며 겸손해한다.

한편, 그의 활동은 상을 받고 인정을 얻었다고 끝나지 않는다. 작년만 하더라도 호주, 중국, 홍콩, 싱가폴, 태국 등의 해외강연에 참석해 그동안의 경험과 오랜 진료 노하우를 전수해왔고, 올해 역시 연구와 각종 강연회를 통해 활발히 활동한 예정이라고 하니, 서봉현 원장의 행보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 진료의 가장 기본은 정확한 진단으로부터 시작한다! 'The Prosth-Line' 연수회

또한 12년 이상 'The Prosth-Line' 연수회를 이끌고 있는 서봉현 원장은 진료의 가장 기본은 정확한 진단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모든 술식의 기본은 진단에 의거해 강의를 진행시키고 있다. 그 결과 임상연차, 국적에 상관없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특히 임플란트 연수회 같은 경우에는 수술과 보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술자가 직접 환자한테 시술해보고 보철물 장착까지 끝나야지만 술자들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대부분의 연수생들의 95% 가량이 한 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고, 90% 가량이 보철술식까지 완수한다고 한다.

▶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을 추구하는 ‘뿌리깊은치과’


전문성을 갖추고, 여기에 꼼꼼한 진단과 치료만이 환자를 위하는 정직한 방법이라고 강조하는 서봉현 원장의 소신처럼 뿌리깊은치과에는 환자를 위한 마음이 묻어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환자들에게 양질의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것이다. 구강 내 사용되는 모든 기구는 화학 멸균과 고압 증기 멸균을 통해 이중 소독을 하며, 진료실에서 사용되는 모든 물은 정수된 오존살균수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치과진료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보철물의 경우, 기공실이 떨어져 있으면 환자에게 딱 맞
는 보철물을 만들어주기 어렵다는 판단하에 기공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환자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배려가 묻어나는 것이다.

끝으로 서봉현 원장은 “지금까지 치과의사로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진료해 온 것처럼 ‘뿌리깊은치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흔들림 없이 묵묵히 환자를 위한 진료를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움말 : 뿌리깊은치과 서봉현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