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kg이상 체중감량에 성공한 이은미씨(24세/가명)는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또 다른 고민거리가 생겼다. 허벅지와 팔뚝, 종아리에 남아있는 반질반질한 흰색 줄무늬 ‘튼살’ 때문이다. 짧은 기간 급격히 늘어난 체중 때문에 생긴 튼살자국이 다이어트 성공 후에도 그대로 남아있어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다.
다이어트 성공 후에도 체중 감량 전에 하지 않았던 ‘튼살’로 인한 고민 때문에 우울하다. 비만인들의 체중감량 고민 속내엔 ‘튼살’ 고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불청객 같은 살들은 다이어트를 통해 없애면 되지만 튼살자국은 다이어트로도 사라지지 않고 문신처럼 남아있기 때문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배부위는 물론 허벅지와 팔뚝에도 출산 후 생긴 튼살 때문에 예민해 진다는 박정미씨(35세/가명)는 아이를 얻은 기쁨대신 망가진 피부가 영광의 흉터로 남아 옷을 입을 때마다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다”고 하소연한다.
이처럼 튼살은 일종의 흉터로 볼 수 있으며 출산을 한 여성에게 생기거나 성장기튼살, 다이어트 혹은 급격한 체중증가 등의 원인으로 인해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명동피부과 엘레슈클리닉 황성진원장은 “발생초기에는 붉은색을 띄며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고 그대로 방치할 경우 하얗게 변하면서 피부에 균열이 생기게 된다. 튼살은 한번 생기고 나면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발생 초기에 확실히 치료해줘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조언한다.
튼살은 피부 상층부가 위축되면서 피부 깊숙한 곳에서 탄력섬유가 사라져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없애려면 탄력섬유를 활발하게 재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 완치가 어려웠던 튼살치료에 집중하고자 최근 튼살치료의 혁명이라고 불리우는 ‘레가또’ 를 도입하여 자가혈 재생인자와 함께 더불어 진피층 더욱 깊은곳까지 도달하여 보다 빠르게 치료하는 노하우를 개발하였다" 고 엘레슈클리닉 명동점은 전한다.
넓은 부위부터 좁은 부위까지 튼살개선은 물론 피부의 탄력까지 해결할수 있는 레가또는 기존 튼살 치료에 효과보지 못한 난치성 튼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