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첫 인상이 매우 중요하다. 이들에게는 소개팅, 면접, 영업 등 만남의 연속이다.
이러한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첫인상'. 첫인상은 상대방과의 인연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무엇일까?
아무리 외모지상주의를 불공평하다고 외쳐보아도 어쩔 수 없이 '외모'임을 인정할 수밖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에 대한 아무런 사전 정보도 없이 온전히 외모만으로 그 사람의 직업이나 학벌, 심지어는 성격이나 가치관까지 가늠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요즘 많은 사람들이 큰 눈, 오뚝한 코, 앵두 같은 입술 등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꾸기 위해 온갖 정성을 쏟아 붇는다. 물론 얼굴에서 이목구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다. 하지만 이목구비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눈썹'이다.
눈썹의 모양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키포인트로 많은 여성들이 화장을 할 때, 눈썹 그리기에 유독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러나 이제는 눈썹을 그리고 문신하는 것이 여자들만의 소유가 아니다.
아무리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졌다 해도 눈썹 이 흐릿하거나 반쪽만 있다는 것을 상상해보면 고개가 절로 가로저어진다. 굵고 진한 눈썹이야말로 남성적인 매력을 돋보이게 만드는 최고의 조건이다.
직장인 박찬성(남 29세,가명)씨는 어렸을 때 상처를 입어 한쪽 눈썹에 흉터가 생겼고 그 때문에 눈썹이 나지 않은 케이스이다 요즘엔 남자도 미용적인 면을 무시할 수 없어 눈썹이 없는 쪽을 펜슬로 그리고 다니는 탓에 사람들 시선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그래서 그는 얼마 전 '남자 눈썹시술'을 받았다.
외모에 대한 평가가 그 사람을 평가하는 또 다른 기준으로 인식되면서 최근 희미한 눈썹, 반 토막 눈썹 때문에 고민하던 남성들이 눈썹이식을 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여성의 경우 화장으로 그리거나, 문신을 하면 되지만 남성은 반 토막 눈썹을 보정할 방법이 마땅하지 않기 때문이다. 드라마와 꽃 미남의 열풍을 타고 흐린 눈썹을 진하고 굵은 눈썹으로 만들어주는 '남자 눈썹시술' 이 단연 인기이다.
반영구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남성들에게 더 매력적인 효과가 있으며,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젊고 자신감 넘치는 인상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남성도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라 남자 눈썹시술은 결혼과 취업을 앞둔 젊은 남성뿐 아니라, 젊어진 외모를 원하는 중년 남성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첫인상이 흐릿해 취업이나 비즈니스, 이성과의 첫 만남에 영향이 있다거나 매력적인 진하고 긴 눈썹을 갖고 싶은 남성, 눈썹이 흐릿하여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후천적으로 눈썹이 소실된 경우(외상 등) 눈썹 이식술이 더욱 효과적이며, 다음 날부터 직장에 복귀해도 된다는 것 또한 부담 없이 눈썹시술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남자 눈썹문신에 남다른 노하우로 높은 미용 완성도를 자랑하는 라인홀릭 강지혜 원장의 남자 눈썹시술은 자연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손꼽히며 3D 입체 색소 배합법(3가지 색감으로 눈 썹에 맞추어 시술)과 SP기법으로 보다 정교하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과학적 시스템 도입해 높은 완성도를 이루고 있다.
사람의 얼굴에서 눈썹은 미용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매력 포인트로 눈썹이 없거나 지나치게 옅을 경우 남녀를 불문하고 상대에게 매력적인 인상을 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외모도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 외모를 가꾸는 것은 이제 여성들만의 몫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