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백세건강인터뷰- 어린이 전문약국] 어린이 알러지성 질환 "하늘약국"

  • Array
  • 입력 2012년 4월 4일 11시 00분



동네마다, 건물마다 하나씩 자리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약국이다. 이 약국들은 대부분 그 간판이나 내부가 별반 다를 바가 없다. 하지만 선진국 일본을 보면 이러한 약국이 상당히 차별화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어린이 전문약국, 안티 에이징 약국, 노인전문 약국, 그리고 한방약국까지... 단순히 이름뿐만이 아니라 갖추고 있는 약이나 건강용품, 건강 보조 식품들까지도 그 분야의 철저한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 물론, 약사 역시도 그 어떤 분야보다 자신의 특화된 분야 전문지식이 상당한 수준에 달한다.

그러한 약국들이 우리나라에서도 생겨나고 있다.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약국은 바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하늘약국’.

언뜻 이름만 들으면 보통 약국이겠거니 하는 생각을 갖게 하지만 그 내부를 들어서면 어머나, 이곳이 약국이야 하는 말이 절로 나온다.

“보통 약을 사러 오면 혼자 오는데, 이 약국을 아이도 따라오려고 해요”
“간단히 비타민을 사더라도 이 곳을 오게 됩니다. 아무래도 어린이 전문이다보니까, 아이에게 딱 맞는 비타민을 소개받을 수 있어서 좋거든요.”
“건강 용품들도 여길 이용합니다. 와서 이런 저런 아이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주변에 거주하는 엄마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은 하늘약국!

작은 어린이 놀이터를 꾸며 놓았는가 하면, 창문에도 싱그러움을 느낄만큼 신경을 써 꾸몄다.
“요즘 도시 어린이들이 너무 각박하잖아요. 그래서 편안하고 이쁘게 꾸미려고 했어요.” 윤혜진 약사의 설명이다. 그녀는 어린이 알러지성 질환을 전문적으로 상담하고 있다.

“도시 아이들의 30% 넘는 수가 비염, 천식, 아토피를 앓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도시를 떠나 살 순 없는 법이잖아요. 가급적이면 이런 질환에 덜 노출되게끔 집안을 꾸미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설명이다.

그녀가 강조하는 것은 현대인들이 소홀하기 쉬운 비타민D, 아연, 유산균의 섭취. 이것들을 적절히 섭취해준다면 면역력이 증가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무런 비타민이나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시면 안 되고, 내 질병의 이력을 갖고 있는 병원의 상담을 통해서, 혹은 그러한 약국을 통해 상담 받아서 구입 복용하는 것이 옳습니다. ” 상담없이 구입복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라고 강조하는 윤혜진 약사!

그녀가 마지막으로 건강을 위해 덧붙인 말은 이렇게 ‘제 몸에 맞는 제대로 된 약을 제 때에 먹는 것’ 이다.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 6동 746-5
<도움말 하늘약국 윤혜진 약사 전화 : 02-932-832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