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닥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성과 정밀성이다. 사람 손은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결과에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로봇의 경우는 항상 일관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로봇의 오차 범위는 0.3㎜ 이내에 불과하다. 환자의 CT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영상을 이용하여 컴퓨터로 정확한 수술설계를 사전에 세우고 그에 따라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패율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수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춘택병원은 멀리 다른 지방에서 찾아오는 환자가 70%를 차지한다. 최근에는 일본, 러시아, 미국 등 외국에서도 관절 및 척추 수술을 받으러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 진료와 검사, 결과 확인까지 당일에 맞춤진료
이춘택병원은 8명의 정형외과 전문의를 포함 흉부외과, 내과, 방사선과, 마취과 등 총 14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부위별로 특화된 진료과도 운영한다. 특화된 진료센터는 관절클리닉을 비롯해 척추클리닉, 스포츠외상클리닉, 족부클리닉 등으로 나뉘어 수술뿐 아니라 비수술적 요법에도 중점을 둔다.
전문병원으로서 MRI 2대, 영상의학과 2곳 운영함으로써 병원을 찾으면 진료와 검사, 결과 확인 등이 당일에 이뤄지는 환자편의 맞춤진료를 한다.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환자는 치료를 마치고 돌아가는 순간까지 직원이 함께하는 1대1 동행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처치연구회와 기술강화 도움위원회를 통해 전 직원을 끈임없이 교육시킨다.
신동아 의학담당기자 최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