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성공하려면 이것부터 체크해야

  • Array
  • 입력 2012년 6월 1일 10시 49분


20대의 탈모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모발이식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이제 모발이식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나 코 수술처럼 미용성형의 대표 수술이 되고 있다. 그러나 모발이식 수술이 대중화된 만큼 모발이식을 결심한 환자들은 보다 꼼꼼하고 까다롭게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 따져보아야 한다. 경험 부족의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거나 정확하게 자신의 탈모상태와 모발상태를 파악하지 않은 후 급급하게 이루어지는 모발이식 수술이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전 체크 리스트

모발이식을 결심한 사람이라면 일단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하는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과 상담을 하면서 체크하는 부분은 첫째 환자의 탈모상태와 건강상태이다. 모발이식을 진행할 부분의 피부에 흉터나 상처, 피부질환 등의 문제가 없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으며,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 유무 등 모발이식 수술 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발을 채취하는 후두부의 모발 굵기도 모발이식의 결과를 좌우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 후두부 모발의 굵기가 선천적으로 굵은 환자라면 모발이 얇은 환자에 비해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탈모가 어떤 상태로 진행되는지 여부도 체크해봐야 한다. 탈모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상황이라면 모발이식 후에도 이식하지 않은 이마 부위에 탈모가 진행될 수 있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이다. 때문에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그간 환자들의 수술 결과 사진들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포에버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채움 정해진 원장은 “모발이식을 할 때 굵은 모발과 얇은 모발을 적절하게 어느 부분에 위치시킬지 계산하는 것과 가르마의 위치, 헤어라인의 모양과 모발이식을 해야 하는 양 등 모발이식은 여타 미용성형과 마찬가지로 의료진의 정확한 계산과 미적감각이 중요한 수술이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모발이식 수술은 단순히 모발이 없던 자리에 모발을 심기만 하면 되는 수술이 아니다. 따라서 어느 미용성형보다 상담이 중요한 수술이기도 하다.

모발이식 생착율은 어느 정도?

모발이식 수술의 모낭 생착율은 90~95%정도가 일반적이다. 이 생착율을 좌우하는 요소로는 후두부에서 이식할 모발을 채취한 후 얼마나 빠른 속도와 전문적인 실력으로 현미경 분류가 가능한지, 모낭이 파괴되지 않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저온보관이 가능한지, 모발이식 중 모낭에 대한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 노하우 등이다.

채움에서는 보다 높은 생착율을 위해 PRP 시술을 더한다. PRP시술은 피부과와 정형외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시술로 자신의 혈액에서 다량의 성장인자들이 함유되어 있는 혈소판을 추출하여 필요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자신의 성장인자를 이용하므로 부작용의 위험을 적은 시술로 재생력 향상을 돕기 때문에 모발이식 시 병행하면 보다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채움에서는 6월 한달 간 모발이식 수술 방문상담 환자들에게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환자들에게 모발이식과 더불어 PRP시술, 200모 추가 무료이식, 탈모관리 3회 무료와 더불어 화이트닝 미백효과가 있는 이온자임 피부관리 서비스 1회를 진행한다.

도움말: 포에버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채움’ 강남점/부산점 정해진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