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다. 많은 사람들이 국내외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바다나 계곡에서 즐기는 ‘물놀이’는 여름휴가의 필수 코스. 그러나 안경이나 렌즈에 시력을 의지하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물놀이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안경을 벗자니 렌즈착용의 불편함이 크고, 렌즈를 끼고 물속에 들어가자니 안과 질병에 대한 불안감이 생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여름휴가 전에 미리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계획하고 있지만 회복기간과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이 커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한준 원장은 빠른 회복과 안전함을 자랑하는 아이라식플러스를 추천했다. 수술 후 보통 3~4주 후면 물 속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수술 후에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아이라식플러스가 수술 안정성과 회복력이 뛰어난 이유는 각막 절편(뚜껑) 생성과 관계가 있다. 타 수술에 비해 각막절편 가장자리 경사가 크기 때문인데, 쐐기모양의 블록을 맞춰 놓은 것처럼 남은 각막과 잘 맞물려 수술 전과 같은 모양으로 복원이 가능하다. 그런 까닭에 낮은 경사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막 절편 밀림 현상을 감소 시킬 수 있다.
원형, 타원형 등 다양한 모양의 각막 절편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아이라식플러스 만의 장점.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해 우수한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술 면적을 보다 넓게 확보할 수 있어 수술 부위에만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고, 신경조직을 건드리는 빈도를 줄여 안구 건조증 발생률도 낮다.
박한준 원장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 위험이 적은 아이라식플러스를 추천한다”며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서울밝은안과는 당일 검사 후 수술이 가능한 원데이라식, 평일 수술을 원하는 환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취업이나 여행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 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