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0월 넷째 주(10.18-10.24)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26일 16시 26분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0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그레이’ 시리즈와 ‘템테이션’ 등 오랫동안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던 책들의 인기가 다소 하락했다. 그 대신 현지원 작가의 ‘계약커플’ 시리즈가 1, 2위를 차지했다. 주인공 희연과 현빈은 우연한 사고로 처음 만나게 된다. 현빈은 첫눈에 희연에게 반한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또 다시 마주치게 되고, 희연은 어머니의 치료비를 위해 자신을 담보로 현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현빈은 그런 그를 직업여성으로 오인한다. 두 사람은 오해로 인연을 맺지만 점차 서로에게 끌리게 된다.


인터파크에서는 추리 소설들이 인기를 끌었다. ‘셜록 홈즈 BEST 20’이 3위를 차지했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화제작 ‘매스커레이드 호텔’이 4위에 올랐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은 호텔에서 일어나는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과 범죄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수사 과정을 그렸다. 어느 날 도쿄에서는 세 건의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살인 현장에는 모두 의문의 숫자 메시지가 발견된다. 주인공 닛타 형사는 이 숫자가 다음 범행 일자와 장소를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채고, 범인이 예고한 대로 다음 범행 장소인 유명 호텔에 잠복하기 시작한다.


알라딘에서는 자기계발서 열풍이 불었다. ‘내가 행복해지는 거절의 힘’이 주간베스트 1위에 올랐다. 또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 7~9위를 차지했다.


예스24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이 이슈가 됐다. 온라인에서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던 ‘슬프도록 아름다운’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그레이’ 시리즈는 여전히 강세를 보여 2~4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인형의 시간’, ‘야한 전설’, ‘여비서’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신간 소식

교보문고에서는 ‘광해 왕이 된 남자(이주호, 걷는나무)’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와 동시에 기획된 역사 소설이며, 광해군 8년 당시 승정원 일기에서 사라진 15일 간의 기록을 그렸다. 광해는 독이 든 음식으로 의식을 잃고, 천민 하선이 왕 노릇을 대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조선 정치의 현실과 암투를 그려냈다. 영화와는 다른 충격적 반전과 결말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 신간 중에서는 ‘내가 행복해지는 거절의 힘(마누엘 스미스, 이다미디어)’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미국에서 200만 부가 넘게 팔리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연인, 부부, 가족 등의 인간 관계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담았다. 저자는 일상에서 모든 일을 판단하는 기준은 ‘내가 좋은가 싫은가’로 삼고, 단호하게 NO라고 말할 것을 충고한다.


알라딘에서는 ‘매직(론다 번, 살림)’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 론다 번은 부와 성공의 비법을 소개한 베스트셀러 ‘시크릿’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책은 시크릿에서 알려준 방법을 직접 실천에 옮기는 방법을 담았다. 저자는 자신이 받은 모든 것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이를 일상에서 활용했을 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예스24에서는 ‘굿바이 동물원(강태식, 한겨레출판)’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동물원에 동물로 취직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시대를 되돌아보도록 한 소설이다. 저자는 정리해고를 당한 회사원, 몇 년 동안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 등 어려움과 좌절을 겪는 이들의 삶을 해학적으로 풀어냈다. 이를 통해 이기는 것만이 행복이 아니라고 이야기하며, 자기 인생의 가치를 돌아볼 것을 촉구한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각 장르의 베스트셀러를 최대 50% 할인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도서를 구매한 독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빈 텀블러, CGV 주말 예매권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8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kyobobook.co.kr/event/eventDvdViewByPid.laf?eventPid=23915&classGb=EBK&PRE=Y)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구간2012년 7월 27일 이전에 출간된 전자책을 50% 할인하며, 그 이후 출간된 전자책은 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50% 반값 쿠폰을 무제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30929&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1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은 론다 번의 ‘시크릿’ 시리즈의 전자책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크릿’, ‘파워’, ‘매직’을 각각 2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1024_RhondaByrne
)를 참조하면 된다.

예스24도 전자책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10~50% 저렴한 가격에 전자책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구매한 독자에게는 예스포인트 2,000점을 추가 적립한다. 할인하는 전자책은 매주 수시로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PreView?eventno=66501
)를 방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