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예비 부부 희소식… 두유로 날씬한 몸매·건강 챙기세요

  • Array
  • 입력 2012년 11월 21일 03시 00분


정식품 두유

늦가을로 접어들고 있지만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들이 아직도 많다. 윤달(4월 21일∼5월 20일)에 결혼하면 안 좋다는 속설 때문이었을까. 결혼 날짜를 미루다 보니 평소보다 11월 결혼이 많은 것 같다.

결혼 준비 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예비부부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다이어트다. 특히 예비 신부들은 결혼식 당일에 하객들 앞에서 몸매가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때 무작정 굶으며 다이어트를 하면 빠른 시일 내에 몸무게를 뺄 순 있지만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단식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를 가져와 피부트러블도 일으킬 수 있다. 결혼식 후엔 요요현상이 나타나 고생할 수도 있다.

○ 두유로 살 빼고 건강도 챙기자

정식품과 테트라팩이 진행한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에 참가한 예비부부들이 오트밀 두유 베지밀로 구성된 두유 다이어트 도시락을 즐기고 있다. 정식품 제공
정식품과 테트라팩이 진행한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에 참가한 예비부부들이 오트밀 두유 베지밀로 구성된 두유 다이어트 도시락을 즐기고 있다. 정식품 제공
이런 예비부부들은 두유를 마시면 살을 빼면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정식품의 두유가 젊은 남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식품은 두유의 원조인 베지밀, 환자용 특수 의료식품 그린비아, 프리미엄 음료 썬몬드, 전통식품 우리안 등 4가지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는 회사다. 1973년 설립된 이래 2003년부터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두유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로 골든브랜드에 선정됐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으며 제15회 소비자의 날 정부 포상 행사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두유는 콩의 풍부한 영양소를 그대로 함유하고 있다. 식물성 단백질뿐 아니라 칼슘, 철분, 비타민 등도 골고루 들어 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공복감도 해소해준다.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두유에 포함된 식이섬유소는 장의 운동을 정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장 트러블에 효능이 있다. 비타민E와 레시틴 성분은 피부의 노화 방지와 재생기능에도 도움을 줘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정식품 중앙연구소의 이균희 박사는 “콩에는 단백질이 36∼56% 함유돼 있어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 된다”며 “콩 단백질을 섭취하면 지방조직에서 생성돼 혈중으로 분비되는 염증성 지방세포 분비물질인 렙틴의 발현을 낮춰줄 뿐 아니라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합성을 저해해 비만을 예방한다”고 말했다.

1985년 설립된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국제 공인시험 기관인 KOLAS 제212호로 인정받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 예비 신혼부부와 함께한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에 참가한 예비 신혼부부들이 서울 강남구 소재의 한 요가원에서 커플 요가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정식품 제공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에 참가한 예비 신혼부부들이 서울 강남구 소재의 한 요가원에서 커플 요가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정식품 제공
두유는 건강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료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용하다. 우유와는 달리 유당이 없어서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복통을 걱정하지 않고 마실 수 있다. 휴대가 편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정식품은 이런 두유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테트라팩 코리아와 함께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 상반기에는 ‘나를 채우는 1분, 두유타임!’ 이라는 이름의 팝업스토어(짧은 기간에 운영하는 상점)를 운영했다. 2차 캠페인으로는 두유 다이어트 식단, 운동 식단, 두유 미용팩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인 ‘다이어트 두유타임’에 당첨된 예비부부 세 커플은 올 상반기에 저칼로리 두유로 구성된 두유 다이어트 도시락을 2주간 제공받았다. 이 도시락은 세계적인 패션모델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당첨된 커플들은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요가원에서 커플 요가 강습에도 참여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며 애정을 키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다. 김재용 정식품 홍보팀장은 “건강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까지 도움이 되는 두유의 유용성을 널리 알리고 싶어 이 행사를 진행했다”며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예비신혼부부들이 두유와 함께 힘찬 첫 출발을 진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두유타임! 러브프로젝트’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운영됐다. 정식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vegem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샘물 기자 eve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