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TS 한글 키보드 Pro-천지인2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2위는 ‘TS 한글 키보드 Pro-천지인2’다. 이 앱은 ‘천지인’, ‘나랏글’, 단모음, 쿼티 등 다양한 자판을 제공하는 앱이다. 한자 및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능으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한글 자판은 한글 인식, 영어 자판은 영어 인식). 이 밖에 키보드 색상이나 자판 크기 등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다.
카카오플레이스 KakaoPlace 무료 인기 앱 9위는 ‘카카오플레이스 KakaoPlace’다. 이 앱은 카카오톡 친구 관계를 기반으로 친구가 추천하는 맛집 등의 장소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위치 정보는 물론, 먼저 방문한 친구의 평가와 사진 등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SNS와 연동해 사용자 혼자 알기 아까운 장소 정보를 친구에게 알려줄 수 있다. 앱 내 검색창에 '신도림 맛집' 처럼 장소와 키워드를 조합해 넣으면 맞춤 장소를 찾아주는 '확장검색 기능'도 있다.
EBS FM Easy English(2013.4월호) 신규 유료 인기 앱 2위는 ‘EBS FM Easy English(2013.4월호)’다. 해당 라디오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날 오후에 방송내용이 앱에 업데이트되며, 사용자가 방송내용을 앱으로 바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단 생방송은 들을 수 없으며, 교재가 아닌 '강의 음성'만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초보자 눈높이에 맞춘 상황별 회화 표현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문장 패턴을 반복학습 하면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캐쉬업 카울리가 만든 돈버는 대기화면 신규 무료 인기 앱 4위는 ‘캐쉬업 카울리가 만든 돈버는 대기화면’이다. 이 앱을 설치한 뒤, 사용자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패션관련 광고를 보고 잠금 해제하면 적립금이 쌓인다. 최소 1만 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는 현재 앱 출시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5일까지 앱을 내려받고 3,000 포인트 이상 적립한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1등에게 100만원(1명), 2등에게 10만원(10명), 3등에게 커피쿠폰(100명) 등을 지급한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CmaDictionary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3위는 ‘CmaDictionary’다. 이 앱은 외국어 문장을 카메라로 찍어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는 앱이다.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16가지 언어를 자동인식하며 번역한 문장을 음성 읽어주는 기능을 갖췄다. 이전에 촬영한 이미지를 불러와 거기에 있는 문장을 번역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스크린샷을 찍으면 자동으로 번역하는 기능도 있다.
Solar : Weather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1위는 ‘Solar : Weather’다. 이 앱은 날씨와 온도를 알려주는 앱이다. 각 시간별 온도나 날씨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여러 도시를 추가해 각각의 날씨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각국에 있는 2만 9,000여 곳의 기상대에서 날씨 정보를 직접 수집해 제공한다.
푸시 번역기 프로 신규 유료 인기 앱 3위는 ‘푸시 번역기 프로’다. 이 앱은 기존 번역 앱과 달리 번역할 문장을 선택만 하면 알림 기능으로 문장의 뜻을 번역해주는 앱이다(기존 번역 앱은 해당 문장을 복사해 번역 앱에 붙여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웹 페이지 번역 기능도 갖췄으며 전세계 모든 언어를 지원한다. 참고로 17세 이상만 내려받을 수 있다.
에브리온TV 신규 무료 인기 앱 1위는 ‘에브리온TV’이다. 이 앱은 200여 개의 케이블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앱이다. TV시청뿐만 아니라, 현재 보고있는 채널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친구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Toca Tailor'다. 이 앱은 4세 이상 아동이 앱 내 캐릭터의 옷을 만들고 갈아 입히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앱이다. 24종의 옷감과 30종의 액세서리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옷감으로 추가할 수도 있다. 이 앱에는 외부광고나 앱 내 구매가 없어 부모가 아이에게 마음 놓고 휴대폰을 맡길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