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나 구강구조가 튀어나온 돌출입은 자칫하면 화난 인상을 주기 쉬우며 웃을 때에는 잇몸이 드러나기도 해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한다. 또 심하면 치아교합이 맞지 않아 저작 능력에도 영향을 준다.
기존의 치아교정은 단순히 치아배열 및 구조를 반듯하게 하고 교합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최근에는 이를 통해 미용적인 효과를 위해서도 많이 시술되고 있다.
● 안전한 돌출입 치료법, 돌출입교정술
돌출입을 치료하는 방법은 수술적인 방법도 있지만 이는 수술의 규모가 큰 뿐 아니라 위험성 또한 높기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원데이치과 홍석배 원장은 “돌출입을 치료하는 방법인 치아교정은 위험한 수술이 아닌 교정만으로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있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으며 발치하는 과정이 없는 비발치 교정이나 급속교정이 이에 속하며, 단순히 치아부위만 튀어나온 돌출입의 경우라면 얼굴뼈를 건드리지 않고 치아교정만을 이용해 충분히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돌출입을 치료하기 위한 치아교정은 먼저 치료하고자 하는 치아와 턱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데이치과에서는 T-Scan3를 이용해 사람에 따라 고유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치아의 모양, 구강 구조를 파악해 구체적인 치료 계획 하에 치아교정을 시행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정확한 교합분석을 통해 치아의 이동량과 예상 경로를 파악해 가지런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숙련된 전문의의 지도 하에 정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 시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C-임플란트
돌출입교정술은 치료 후 튀어나온 치아와 입이 들어가면서 얼굴 측면의 라인이 살아나 한층 더 갸름해진 모습을 보이게 된다. 최근에는 보다 효율적인 돌출입 교정을 위해 C-임플란트라는 특수 장치를 이용해 이동이 필요한 치아만 빠르게 이동하게 하는 치료방법을 도입해 보다 만족도 높은 치아교정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C-임플란트를 이용한 돌출입교정술은 치아교정 과정 상 병원을 자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있다. 그리고 이동이 필요한 치아만 골라서 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손상이 적을 뿐 아니라, 기존의 치아교정보다 훨씬 더 시간이 줄어들어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짧아져 단기간 내에 교정 효과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치아교정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원데이치과에서는 돌출입교정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환자들의 치아 특성에 맞춘 치아교정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는 정밀한 교합분석으로 인해 안전성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