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여성들의 체구가 서구화되면서 과거에 비해 마른 체형보다는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졌다. 이에 따라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은 국내 여성들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볼륨감이 있는 큰 가슴에 대한 여성들의 선망도 나이와 직업이나 결혼과 출산 여부에도 관계 없이 당당한 여성들의 자기 표현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가슴성형 시장이 가장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마치 수술을 하지 않은 것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 수술의 안전성 등으로 그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물방울형 보형물은 윗부분은 얇고 아랫부분이 풍만한 구조로 어떤 자세를 해도 본래 자신의 가슴처럼 표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중심점도 원반형보다 낮게 위치하고 있어서 단순히 가슴이 작은 여성들뿐 아니라 선천적으로 마른 몸매의 여성이나 출산 후 가슴이 처지고 줄어든 경우, 부작용을 겪었던 환자들의 재수술에도 안정된 수술이 가능하다.
BR바람성형외과 선상훈 원장이 지난 2012년 추계 대한성형외과학회에서 발표한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내시경 겨드랑절개 가슴확대수술’에 대한 논문과 2013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국제학술대회의 ‘유륜절개 물방울형 가슴확대수술’ 논문 발표에 의하면 수술 방식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가슴 밑선 절개로만 진행이 가능했지만, 내시경을 이용해 유륜, 겨드랑이 절개로도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가슴 밑선 절개에서 발생했던 흉터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어 미혼여성들에게 더욱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수술법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어떠한 경우에서든 모두 만족할 수는 없기 때문에 수술 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보형물의 선택과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집도의의 수술 경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와 비상시 전원공급장치, 심폐소생기 등의 응급상황 대처시스템, 사후 검진시스템이나 흉터관리 레이저 비치 여부 등도 따져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안전하며, 인터넷으로 수집한 정보를 맹신하기 보다는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