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토 의료기기 전문업체 파이오메드가 최근 항암치료 부작용을 완화해주는 케어밴드를 출시했다.
손목에 착용하는 케어밴드는 항암치료나 외과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오심 및 구토를 치료한다. 케어밴드를 작동시키면 미세한 저주파 펄스가 손목 부위의 신경을 통해 전달되는데 이는 위장에서 발생하는 오심 신호를 차단시켜 증상을 완화시킨다.
기존의 약물요법은 명확한 치료 근거 데이터도 없을뿐더러 두통 및 심혈관계 부작용이 잦아 위험부담이 컸다. 보험으로 인정되는 용량도 제한돼 있어 가격도 비싸다. 반면 케어밴드는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작동이 가능해 의료기기에 낯선 장년층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또 한번 구입하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케어밴드는 국내외 특허등록은 물론이고 우수 벤처 기업 인증, 중소기업청 우수제품 인증 등을 통해 그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각 대학병원 의료기 판매처나 케어밴드 홈페이지(www.careband.co.kr, 1544-1840)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숙취 빠르게 해소해주는 캔디 ‘키스립’
피코인터내셔널이 최근 숙취해소 캔디 ‘키스립’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재출시된 제품은 숙취를 일으키는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분해요소(ALDH)와 디톡스 기능이 강화됐다.
ALDH는 숙취 해소의 핵심 물질이다. 강보승 한양대 의대 응급의학과 교수는 “한국인의 30∼40%는 유전적으로 ALDH 분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키스립을 섭취하면 부족한 ALDH를 직접 체내로 투여할 수 있어 주취 증상 개선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강 교수는 또 “최근 해외 연구들에 따르면 키스립의 필수 성분 ALDH는 기존에 알려진 숙취제거 효과와 의약품 내 독성을 완화하는 기능 외에도 심근경색, 알츠하이머, 심장부정맥, 뇌졸중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스립은 현재 미국, 독일, 호주, 일본, 싱가포르, 동남아 등 전 세계에 수출돼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02-6959-2100
세계 최초의 전기메스+절개응고장치 수술기구
올림푸스가 최근 세계 최초의 에너지 통합 수술기구 ‘썬더비트’와 3차원(3D) 복강경 신제품 ‘엔도아이 플렉스 3D’를 출시했다.
썬더비트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을 예리하게 절단하는 기존의 전기 메스와 초음파를 이용해 혈액을 응고시키면서 환부를 절개하는 절개응고장치를 하나로 통합한 기구다. 여러 전기 메스와 절개응고장치를 바꿔가며 사용하는 기존 수술과는 달리 썬더비트를 이용하면 한 번의 조작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썬더비트는 개복하지 않고 배에 작은 구멍을 뚫어 수술하는 복강경 수술에도 널리 활용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도아이 플렉스 3D는 평면적인 2D가 아닌 3D 영상을 제공해 수술 부위를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최대 100도까지 구부러져 장기 속을 더욱 선명하고 세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덕분에 수술의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보다 신속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