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아시아 2014] 여성 질환 30년 연구, 강남여성병원

  • Array
  • 입력 2014년 4월 29일 11시 25분


요실금.이쁜이 수술 특화…99% 성공률, 명품 수술법

3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강남여성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의료진들이 여성병원 특유의 세심한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영모 병원장은 오랜 기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질환에 대한 치료를 넘어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진료와 연구를 거듭해 5000여건에 달하는 요실금 수술을 시행했다.

또한 98%이상 성공률을 보이는 반영구적 요실금 수술법(2011년 9월29일 대한 산부인과 학회 추계 학술대회 논문발표)을 발표해 강남여성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수술 만족도를 최대화 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성영모 병원장이 시행하는 요실금 수술은 기존 수술법과는 달리 요도를 압박하지 않고 가볍게 테이프를 걸어 주는 수술방법이며 보편적으로 사용되던 기존 요실금 테이프의 단점을 보완해 시술하는 TOT슬링 수술 방식이다.

폐쇄공을 통해 접근하기 때문에 신경과 혈관을 피할 수 있고 방광에 대한 손상도 거의 없다. 수술 시간도 15분 내외로 간단하고 회복도 빨라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치료법은 도입단계에서 10~20%의 재발률이 있었으나 계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발전을 거듭하면서 현재 강남여성병원에서는 98%이상의 성공률을 자랑하는 반영구적인 시술법으로 자리 잡았다.

전혀 새로운 차원의 ‘이쁜이 수술’

또한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일명 ‘이쁜이 수술’을 특화시킨 ‘트위스터 듀얼 웨이브’ 수술은 여성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성영모 원장의 ‘트위스터 듀얼 웨이브’ 질 성형 수술은 질 성형의 기본 원칙에 충실하고 부작용을 최소화 한다.

기존의 질 축소수술법과는 차원이 다른 골반 괄약근까지 교정하는 수술 방법으로 늘어난 질 점막은 미세하게 박피해 정리하고 쳐지고 헐거워진 괄약 근육은 이중으로 묶는다.

이는 질 입구만을 축소하는 질 축소술이 아닌 질을 구성하는 여러 근육을 모아 복원하는 차별화된 명품 질 성형 수술법이다. 이밖에도 소음순 성형수술, 음핵수술, 처녀막 복원수술 부분에서도 성영모 병원장만의 독특한 수술법으로 많은 환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영철 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