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생식기는 배설이나 성적 만족감을 충족시켜주는 역할 이외에도 임신과 출산의 역할을 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 때문에 예로부터 여성들은 생식기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는데, 가장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청결이다.
청결 관리에 자칫 소홀해지게 되면 월경이나 각종 분비물 등으로 인해 쉽게 감염질환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다. 아무리 청결을 위해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어도 늘 질염과 같은 질환에 시달리는 이들이 있다. 바로 소음순 늘어짐을 겪는 여성들이다.
소음순 늘어짐을 겪는 여성들 중 일부는 이런 청결과 관련된 문제 이외에도 자리에 오래 앉아있을 때나 꽉 끼는 하의를 입었을 때 소음순이 끼이는 느낌으로 인한 통증과 불편감을 겪기 쉽다. 성관계 시 외관적으로 보이는 부분에 대한 자신감 하락, 관계 시 소음순이 심하게 마찰되며 느끼는 통증 등 다양한 문제를 호소한다.
● 소음순성형수술이 해답
늘어져있는 소음순으로 인한 불편은 소음순을 절개해주어 적절한 형태를 만들어주는 소음순성형수술 이외에는 해결 방법이 없다. 소음순성형수술은 늘어져있는 소음순을 잘라내 주는 수술이다. 단순히 불편감만을 해소해주기 위한 수술이 아니라 수술 이후 소음순 부위에 흉터가 남지 않으면서 소음순의 좌우 대칭을 유지하는 성형적인 조건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현재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레이저방식 수술의 경우 수술 이후 자칫 흉터가 남을 위험이 높다. 두께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은 개선이 되어도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완벽할 수 없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메스를 이용하여 소음순을 절개하는 메스방식 수술은 수술 자체가 상당히 어렵고 의사의 실력에 따라 만족도가 천차만별이라는 문제점이 있다. 하지만 일단 실력 있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통해서 수술을 받는다면 수술 이후 흉터 없이 자연스러운 수술이 가능한 것은 물론 출혈이나 붓기가 덜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는 소음순성형수술에 대해 출산 후에 하는 수술 정도로 여기는 경향이 많았다. 쉬쉬하고 수술을 받는 미혼 여성에 대해서 다소 문란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소음순은 출산이나 갱년기 등의 요인 이외에도 선천적으로 비대하거나 혹은 어려서부터 딱 붙는 하의를 입는다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늘어날 수 있다.
여성건강을 위협하는 소음순 늘어짐. 자세하게 알아보고 소음순성형수술을 통해서 여성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