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결혼을 하고 임신을 했다면 한 가지 고민이 생긴다. 바로 출산을 어떠한 방법으로 할지에 관한 문제다. 물론 여성의 몸 상태와 태아의 상태를 고려해 출산방법을 결정하지만 최근에는 자연분만을 망설이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자연분만이 몸에는 이롭다고 해도 출산과정에서 진통을 고스란히 겪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를 견디기 힘들어서 제왕절개를 선택하는 여성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가 있다. 또한 자연분만으로 출산을 한 후에 질 근육이나 점막이 늘어지는 것 역시 여성들이 자연분만을 두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다.
질 근육이나 점막이 늘어지게 된다면 성관계를 할 때 여성이 느끼는 성감이 현저히 줄어들 뿐 아니라 늘어진 질 점막을 통해 속옷에 쓸리거나 질염, 요도염 등 각종 감염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져 주의가 필요하다.
보통 예전에는 ‘이쁘니수술’을 통해 늘어진 질 점막을 개선하였다. 하지만 이 수술방법은 단순히 질의 입구만을 조였기 때문에 수술 후 오히려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생겨 여성들이 기피하곤 했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한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축소수술은 질의 입구만을 조이는 것이 아니라 질의 직경과 수축력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수술 후 여성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로 출산 전처럼 회복 가능
질의 직경을 근본적으로 줄여주는 연세미산부인과의 메스방식 질 축소수술은 수술 전 정밀한 진단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후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다. 대표적인 여성성형인 소음수술이나 부인과수술로 알려진 양귀비수술, 음핵노출술 등의 수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질 성형수술은 레이저로 시행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연세미산부인과에서는 레이저가 아닌 전문의의 집도능력이 요구되는 메스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메스방식의 질 성형수술은 흉터나 상처가 남을 걱정을 크게 줄여준다. 출혈도 적기 때문에 수술 후 일상으로의 복귀가 상당히 빠른 편이다. 또 마취에 있어서도 부담을 크게 줄였다. 수술을 할 때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므로 평소 마취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으로 수술 자체를 망설였던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질 성형수술은 여성의 늘어진 질 점막과 근육을 회복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지만 이와 함께 여성 자신감 회복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평소 늘어진 질 점막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수술로 고민을 해결하기를 권장한다. 연세미산부인과 산부인과전문의 이진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