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알로에. 그런데 알로에가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면? 월간지, 생활 전문지 등에서 건강 관련 기자로서 천연물을 사용한 건강 관리법에 관심을 가져온 김경화 씨가 알로에 면역다당체의 놀라운 효능을 소개하는 ‘알로에 면역혁명’이라는 책을 냈다. 특히 이 책은 알로에 신약 연구개발 프로젝트(CAP)에서 몸담고 있는 전문가들의 연구 성과를 토대로 이들의 최신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 CAP은 1993년 출범한 연구 조직으로 현재까지 14개 대학, 100여 명의 교수와 연구진이 참가해 알로에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있다.
저자는 알로에 면역다당체의 주요 효능으로 △면역력 증강(암환자의 면역력을 높이고 대장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 연구) △체지방 감소 △당뇨병 증세 개선(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 △알레르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면역 체계를 안정화시키며 알레르기 유발 물질 분비를 막는 알로에 당단백)에 관해 CAP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과거 피부 건강과 장 건강에 좋은 천연식물로만 알려진 알로에가 최근엔 면역력 증강과 면역 조절 기능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 책을 통해 알로에가 노화로 인한 감염성 질환은 물론이고 대사성 증후군 같은 만성질환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알로에가 새롭게 재조명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