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올인원(All-in-One) 학습기기인 ‘COWON StudyPro(이하 ‘StudyPro’)’를 23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7인치 IPS LCD와 정전터치를 탑재하고 1080p 풀(Full)HD 영상을 재생하는 학습에 최적화된 PMP다. 공부에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고 인터넷과 방송 강의 재생 기능에 중점을 뒀다. 특히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수의 콘텐츠를 탑재해 자기주도형 학습을 위한 학습기기로 개발됐다.
두산동아의 프라임 사전시리즈 등 14종의 다국어 전자사전과 영단어, 숙어 및 회화 콘텐츠 등을 기본 탑재해 별도의 전자사전 없이 어학공부를 할 수 있다. 또한 0.5~2배까지 세밀한 배속재생과 구간반복 기능을 지원해 효과적인 동영상 강의 시청이 가능하다. 더불어 JetEffect 5 음장을 적용해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누릴 수 있다.
최소 전력소모 설계로 오디오 96시간, 비디오 14시간의 재생이 가능하다.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강의 녹음용 보이스레코더,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학습 계획용 캘린더, 공학용 계산기, 텍스트&이미지 뷰어, 간편하게 글과 그림을 메모할 수 있는 노트패드 등을 갖췄다. 가격은 32GB 33만9000원, 64GB 39만9000원이다.
코원에 따르면 이번 ‘StudyPro’ 출시를 앞두고 전국의 고등학생 56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PMP 사용자 중 97.5%가 학습에 효과가 있고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PMP로 높은 학습효과를 누린 학생의 비율(74.5%)이 태블릿(37.3%)이나 스마트폰(36.2%), 노트북/PC(35.8%) 등에 비해 2배 이상으로 나와 PMP가 다른 학습기기에 비해 학습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 더불어 학교 성적 상위권 비율도 PMP 사용자(32.2%)가 태블릿(17.0%)이나 스마트폰(13.8%), 노트북/PC(15.6%) 사용 학생들보다 두 배 가량 많았는데, 이는 인터넷, SNS, 게임 등 공부 방해요소가 없는 PMP의 높은 학습효과를 잘 설명해준다고 밝혔다.
박남규 사장은 “StudyPro는 UI부터 세부 기능까지 모든 것이 학습에 최적화된 PMP”라며 “PMP의 학습효과가 확실히 입증된 만큼 수험생 뿐 아니라 각종 시험을 대비하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StudyPro가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원은 StudyPro 출시를 기념해 구형 PMP 및 전자사전, 스마트폰, 태블릿 등 중고 제품을 반납하면 StudyPro 구입비용을 8만~10만 원까지 지원하는 보상판매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제품의 상태나 동작 여부에 상관없이 본체만 반납하면 되며, 누구나 간편하게 코원 홈페이지(www.cowon.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