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참가자가 부모님께 쓴 손편지 현장 즉석사진 무료 발송
잇몸건강지수 직접 체크하고 참석자 전원에 머그컵 증정 등 잇몸의 날 행사도 6회째 후원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마데카솔’ 등 대표 브랜드 제품의 수익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도 동국제약은 잊혀져 가는 효(孝)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캠페인’을 시작했다.
동국제약이 진행하는 이 행사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정성 어린 편지로 표현하는 행사다.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인근에서 진행한 첫 캠페인에서 동국제약은 현장에 편지쓰기 공간을 마련하고 참가자들이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메세지가 적힌 엽서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쓴 편지는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찍은 즉석사진과 함께 부모님에게 무료 발송해 준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한동안 잊고 있던 부모님의 사랑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거나 “편지와 사진기를 준비하고 정서적인 부분까지 배려해 행사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국제약은 당시 행사의 호응을 발판 삼아 부모님 사랑 감사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10월에는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5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진행했다. 부산지역 행사에서는 1∼10일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부모님께 보내는 손편지를 쓰는 부스를 마련했다. 영화제를 찾은 시민 중 1900여 명이 부스를 방문해 오랜만에 부모님에 대한 마음을 편지에 담았다.
이어 대구에서는 북구 태평로 롯데백화점 대구점, 광주에서는 동구 충장로 와이즈파크, 서울에서는 종로구 청계천로 동아미디어센터 앞과 용산구 한강대로 아이파크몰 등에서 캠페인을 이어가 총 3000여 명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한 참가자는 “평소 부모님께 마음을 표현할 용기와 기회가 없었는데 손편지를 통해 속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기업들이 의미있는 캠페인을 기획하는 모습은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사돌이 행사 참가자 분들과 부모님을 연결시켜 주는 매개체가 되고 나아가 전 국민이 효를 실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잊혀져 가는 효의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와 자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동국제약은 대표 상품인 인사돌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의 사회공헌도 계속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잇몸의 날’과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을 매년 후원하는 것이다.
매년 3월 24일 열리는 잇몸의 날 행사는 2009년부터 6회째 후원 중이다. 잇몸병의 위험성과 올바른 잇몸건강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중장기적인 대국민 계몽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올해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의 잇몸건강지수(PQ)를 직접 체크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동국제약은 참석자 전원에게 건강한 잇몸이 디자인된 양치용 머그컵을 증정하기도 했다.
동국제약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주최하는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에도 참여한다. 이 행사는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의 치료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공익 행사다. 9월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서 6회 행사가 열렸는데 여기엔 하프 마라톤, 10km, 5km 등 3가지 걷기 코스에 3000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동국제약 임직원 40여 명도 이 대회에 직접 참가해 부스에서 시민들에게 손수건 등을 제공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인사돌 제품을 성원해 주신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출시된 인사돌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 치과대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 약대 생약연구팀과 산학협동을 통해 10여 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된 잇몸약 복합제다. 인사돌플러스는 잇몸약 복합제 가운데 국내 최초로 특허를 취득했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등 두 가지 생약성분의 복합제로 각각의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 대 2)로 배합되어 잇몸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하는 제품이다. 생약복합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의 치료와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생약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새롭게 제품에 추가해 항염 및 항균 효과를 강화했다. 인사돌플러스의 후박추출물은 기초 및 비임상연구, 임상연구 등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염 효과 및 항균 작용이 입증된 바 있다. 더불어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조골(잇몸뼈) 형성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작용을 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인사돌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을 넣은 잇몸약이기 때문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 환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