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얼굴최병기치과는 최병기 원장이 직접 개발해 미국 FDA에 등록 인증한 CBK스프린트로 치아 부정교합을 치료한다. CBK스프린트는 치아 부정교합 치료에서 나아가 전신건강을 향상시키는 장치로 세계 치과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CBK(Cranial Balancing Key)스프린트(두개골균형교합안전장치)는 국제치의학회 사무총장이기도 한 최병기 원장이 개발한 것으로 국내 특허를 받은데 이어 최근 미국 FDA와 캘리포니아 위생국(DOHS)에서 등록 인증서를 받았다. CBK스프린트는 잠잘 때와 운동할 때 구강 내에 끼우는 장치로,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치아 교합과 연결되는 대뇌, 척추 및 신경계와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 전신건강을 향상시키는 장치이다.
스프린트는 주로 턱관절과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끼는 장치로 사용돼 왔으나 CBK스프린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치아의 교합치료를 위한 장치로 활용되고 있다. 최 원장은 “과거에는 잇몸질환의 원인, 즉 치아를 빼게 되는 원인이 이를 잘 닦지 않아서 생겼으나 최근에는 교합의 이상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며 CBK스프린트의 개발 동기에 대해 밝혔다.
“교합이 맞지 않으면 이가 맞물리면서 힘을 한쪽에서 많이 받게 돼 근육이 왜곡되고 틀어집니다. 근육이 왜곡되고 틀어지면 치아에 더 많은 맞물림 이상을 가져와 잇몸에 나쁜 영향을 계속 주고, 잇몸질환에도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지요.” 최 원장에 따르면 교합이 틀어지면 근육의 왜곡이 일어나면서 두개골이 틀어지고, 뇌와 척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치아가 마모되고 틀어지면서 그 영향을 두개골에서 같이 받고, 이것이 전신건강과 면역시스템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이다.
최 원장은 또 “예전에도 스프린트가 있었으나 전신에 연관시키지 않고 턱관절이 아픈 사람에게 간단하게 끼워줘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정도로 활용했다”고 말하고 “CBK스프린트는 ‘두개골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추적 역할을 하는 안전장치’로서 교합을 먼저 맞춘 뒤 부족한 부분을 CBK스프린트로 완벽하게 맞춰가면서 상하악간의 관계를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 ‘CBK스프린트의 항노화 효과’ 발표, 세계 주목
CBK스프린트를 개발한 뒤 자신의 치과에서 1,500케이스 이상의 임상케이스를 확보했다는 최 원장은 “CBK 스프린트 착용과 더불어서 척추의 바른 자세와 복식호흡, 올바른 식생활, 긍정적인 마음가짐, 운동 등이 인체 면역에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최 원장은 본인의 치과에서 CBK스프린트를 사용한 뒤 전신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보면서 이러한 개념들을 정리해 지난해 9월 세계치과보철학회에서 ‘CBK스프린트의 항노화 효과’를 주제로 직접 발표해 세계 치과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는 또 “지금은 스프린트 하나를 제작하는 데 두 세 시간이 걸려 비용이 다소 높지만 앞으로 국책사업으로 전환해 3D프린터로 제작하는 등의 방법으로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과 미국 등 세계로 보급해 받은 로열티를 사회에 환원해 세계를 좀 더 세계를 밝게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