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7월 31일부터 홀로그램으로 제작한 '코믹 메이플스토리'를 뮤지컬로 상영한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원작이다. 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50:50으로 공동 투자했으며,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mill(닷밀)'과 함께 3차원 홀로그램으로 만들어냈다.
상영 시간은 총 60분,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했다. 실사를 먼저 촬영한 후 CG(컴퓨터 그래픽)를 이용해 다양한 마법 효과를 추가했다. 무대배경은 페이퍼아트 기법을 사용했다.
지난 29일 미리 샘플 영상을 케이라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참석했다. 사실 홀로그램을 보기 전만 하더라도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다. 아직 홀로그램의 수준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을까 짐작했던 것. 하지만 직접 현장에서 본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의 수준은 상당했다. 페이퍼아트 기법을 사용한 무대배경은 마치 만화 속 세상처럼 보였고, 홀로그램으로 움직이는 주인공과 화려한 마법 효과는 생생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텔레프레즌스) 기술을 도입해 관객 중 몇 명을 홀로그램 영상에 등장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영화에서나 보던 홀로그램 대화가 그리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IP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live 10층 갤러리에서는 미공개 원화 및 뮤지컬 제작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 '코믹 메이플 스토리 아카이브전'을 개최한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7월 31일부터 동대문 K-live(롯데피트인 9층) 에서 매일 11시 10분과 12시 30분, 1시 50분 총 3회 공연될 예정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인터파크, 소셜커머스(쿠팡/위메프/티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매 시 20% 할인가인 2만 64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8월 31일까지 론칭기념 특별 할인으로 1만 8000원에 판매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