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게임 시장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방학 시즌의 막이 올랐다. 유난히 무더위가 심해 폭염 주의보를 알리는 문자가 연일 핸드폰을 울리고 있는 이번 여름에는 실내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나겠다는 이들이 유난히 많은 것이 사실.
이에 게임 업체에서는 폭염에 시달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을 내세워 여름 시즌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건 모양새다.
먼저 넥슨은 자사의 장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파멸의 고리'를 진행한다. 이번 파멸의 고리 업데이트에서는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전투 재능이자 신규 무기 '체인 블레이드'를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1대 1부터 범위 공격까지 가능한 13개의 신규 스킬이 추가된 '체인 슬래시'를 선보인다.
아울러 무기의 사용법과 '도르카' 컨트롤을 알려주는 새로운 '제로 영웅'인 '에아렌'이 새롭게 등장하며, 신규 시나리오를 통해 '에아렌'과 '멀린', '디바' 등 영웅들의 과거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신규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방학의 제왕으로 불리는 메이플스토리 역시 여름 시즌 연속 업데이트 '노바(NOVA)'로 여름 시즌 공략을 위해 나섰다. '스플래시', '카데나: 해방의 사슬' 그리고 최근 진행한 '히스토리'까지 게임 전반에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카데나: 해방의 사슬'를 통해 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추가한 바 있다.
이번 'NOVA: 히스토리'에선 신규 캐릭터 '카데나'의 5차 전직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눈보라치는 전장에서 아무도 모르게 스러져간 잊혀진 영웅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콘텐츠 '차원의 도서관'이 추가되어 , 게임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류드의 검'에 대한 미공개 스토리 등을 공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의 MMORPG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업데이트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를 선보인다. 전 서버 통합으로 운영돼 박진감 넘치는 해상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형, 상황에 맞춰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박을 선택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하고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칭호 시스템이 개편되고,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하는 심연의 파편/결정을 참가자 모두가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테라스가 갖춰진 3층 저택의 새로운 도면과 퀘스트 변경 및 모든 주민 회관 부근에 공용 텃밭이 추가되는 등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아키에이지의 편의성 개선 프로젝트 '아키다움'의 일환으로, 2개의 공격대 (최대 100명), 주화 통합, 제작법 사전 개선, 와이드 모드 도입, 날씨 효과 on/off 기능 추가 등의 기능이 추가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아이온에서는 라이브 서버와 마스터 서버에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는 '결전의 땅'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먼저 라이브 서버 이용자의 경우 가장 많은 명예 포인트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심층부 요새전 '신성의 요새'가 추가되며, 스티그마 등의 스킬 강화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미라쉬 성소'와 '신성의 탑'이 업데이트 된다.
마스터 서버에서는 신규 용계 월드 '잉기스온'과 대규모 진영 전쟁 콘텐츠 '기지전'이 추가된다. 아울러 2010년 처음 공개된 용계 지역을 제현한 무료 서버 '용계 서버'가 추가되며, 오는 8월 23일까지 50레벨로 자동 생성된 캐릭터를 55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