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 이벤트] 9/22 '백발백중'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9월 22일 16시 52분


- 백발백중, 출시 2주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 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에서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출시 2주년을 맞아 대전 맵 'KTX', 캐릭터(스킨) '황진이', 스킨 스킬 아이템 시스템, 총기 세트 시스템△복귀 보급 찾기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대전 맵 'KTX'는 총격전의 재미를 넘어, 대전 도중 신호등의 색을 바꿔 열차를 소환해 공격하는 이색적인 요소가 있는 맵이다.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제작된 캐릭터 '황진이'는 개량 한복을 입고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를 장착하면 일정시간 동안 자신이 받은 피해를 체력으로 전환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킨 스킬 아이템 시스템은 캐릭터마다 적용돼 있는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에 선호하는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총기 세트 시스템은 덱에 맞춰 총기를 장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시스템이다. 한 세트에는 2종의 총기로 구성돼 있으며, 효과는 PvE(Player vs Environment)모드에서만 적용된다. 복귀 보급 찾기 시스템은 이용자가 접속을 못해 놓친 보상을 수령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넷마블은 게임의 출시 2주년을 맞아 9월 19일부터 10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다이아, 골드(게임재화)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 꾸준히 참여하면 최대 2,100개 다이아, 1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백발백중 2주년 기념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백발백중 2주년 기념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이사만루 2017, 클럽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의 '이사만루2017'에 '클럽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럽 시스템'은 친구나 지인끼리 클럽을 만들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클럽 전용 출석 및 미션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해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상승시키는 추가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대전 매칭을 보다 원활하게 개선했으며, 고의 사구에 대한 패널티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출석만해도 오버롤91이상 선수팩 및 골드 등을 지급 한다. 또 10월 12일까지 클럽 레벨 3 달성 시 클럽원 전원에게 다이아 100개와 골드 500만개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사만루 2017 이미지(출처=게임동아)
이사만루 2017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네시삼십삼분, '마피아 리벤지' 무작위 총기전 챌린지 모드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비컨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대전 슈팅 게임 '마피아 리벤지'에 챌린지 모드를 21일 추가했다.

'챌린지 모드'는 무작위로 선택된 총기로 실시간 일대일 대전(PvP)을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레벨과 무기 등급에 상관없이 상대방과 동등한 조건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입장 방식에 따라 무작위 총기전과 엘리트 무작위 총기전으로 나눠지며, 사용자는 무작위로 선택된 6개의 총기 중 3개를 골라 대결을 펼친다.

오는 24일까지 1차, 2차 챌린지가 진행되며, 이후에는 매주 토·일요일마다 진행된다. 최초 입장은 무료로 가능하며 이후에는 재화를 사용하여 재도전 할 수 있다. 달성한 승수가 많을수록 골드, 일반 총기 그리고 희귀 총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마피아 퀴즈 이벤트를 공식카페에서 진행한다. 캐릭터들의 코스튬과 관련된 퀴즈 3개를 맞히면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얻는다.

마피아 리벤지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마피아 리벤지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웹젠,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시즌 3 오픈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뮤 레드'와 '뮤 블루'가 '스피드 서버 시즌3'의 운영을 시작했다.

'뮤 온라인'의 '스피드 서버 시즌3'은 정식 서버보다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으로 최대 650레벨까지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이벤트 서버로 9월 21일부터 10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다. '스피드 서버 시즌3' 내 아이템 획득 확률을 10배로 상향 조정하고, '뮤 레드'와 '뮤 블루'의 경험치를 각각 3.5배, 3배씩 상승시켜주는 등 게이머들에게 보다 빠른 레벨업 환경을 제공한다.

웹젠은 '스피드 서버 시즌3'에서 캐릭터 레벨 600을 달성한 후 정식 서버로 이전한 게이머 전원에게 1개월 풀 캐시 아이템과 한정판 '티베톤 뮨'을 제공한다. 또, 650레벨을 달성 후 이전할 경우에는 +15 강화된 방어구/무기/날개 등의 최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해당 서버의 이용자들에게 '서버 이전 쿠폰'을 무료로 지원하고, 서버 이전 후 기존 캐릭터 선택창에서 표시됐던 '이동된 캐릭터' 문구를 없애는 등 게이머들의 편의성을 강화한다.

한편, 웹젠은 '스피드 서버 시즌3'의 운영 시작과 함께 게임 회원들을 위한 기념 이벤트도 연다.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