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에서 16강 6경기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선수와 온라인 대표 아이지너스(iGenus) 선수의 대결로 정해졌다.
두 선수의 대결의 주 포인트는 온라인으로 최종 선발된 아이지너스 선수의 베일에 쌓인 경기력에 샬롯엑스 선수가 어떻게 대응하는가 였다. 늘 유연한 대응력을 보여주던 샬롯엑스 선수였지만 전략이 노출되지 않은 선수여서 대비할 틈이 없었기에 경기전 긴장감이 엿보이는 모습이었다.
경기 결과는 샬롯엑스 선수의 우세승. 샬롯엑스 선수는 1세트에서 아이지너스의 물드래곤나이트에 물유니콘이 묶이며 먼저 무릎을 꿇었지만, 2세트와 3세트 연거푸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안착했다.
2세트를 빛무희의 활약으로 가볍게 승점을 따낸 샬롯엑스는 3경기에서도 초반 임하프술사를 앞세운 아이지너스의 거센 공격을 잘 견뎌낸 후 한 캐릭터씩 삭제해나가기 시작했고, 후반 샬롯엑스에게 물팬더를 잃으며 위기상황을 맞는가 했지만 결국 초반 대미지 격차를 잘 유지해 승리를 거뒀다.
<경기 결과>
1세트 타이페이 샬롯엑스(ShallotX) 패배 / 온라인 아이지너스(iGenus) 승리
2세트 타이페이 샬롯엑스(ShallotX) 승리 / 온라인 아이지너스(iGenus) 패배
3세트 타이페이 샬롯엑스(ShallotX) 승리 / 온라인 아이지너스(iGenus) 패배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