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 8강전은 LA 대표 바리온, LA대표 싸이, 뉴욕대표 처플스, 도쿄대표 오지이펜, 파리대표 캡존, 서울대표 지돌,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의 대결로 좁혀졌다.
8강 3경기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선수와 파리 대표 캡존(Kabzon) 선수의 경기였다.
두 선수는 각각 16강전에서 아이지너스 선수와 타이거 선수를 압도하고 올라왔으며, 두 선수 모두 전략과 대응력에서 A급이라는 평가를 받는 만큼 두 선수의 전략 방식에 많은 관람객들이 주목하고 있었다.
결과는 샬롯엑스의 완승. 샬롯엑스는 1세트에서 캡존이 공격하지 않는 상황에서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미스를 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맹공을 퍼부어 기선을 제압한 후, 2세트에서 물팬더를 필두로 한 턴에 공격을 모아 캔존 선수를 압박했다.
캡존 선수는 물오라클을 잡으면서 난전을 이끌었지만, 후반부 면역력이 사라지면서 점차 차이가 벌어져 결국 GG를 선언하고 말았다.
샬롯엑스 선수는 이후 싸이선수와 오지이펜 선수의 승자와 4강전을 겨루게 될 예정이다.
<8강전 3경기 결과>
1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승리 / 파리 대표 캡존(Kabzon) 패배
2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승리 / 파리 대표 캡존(Kabzon) 패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