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IT/의학
‘라그나로크 제로’ 오픈 예정 시간 지나도 접속 불가?…이용자들 불만 ‘폭주’
동아닷컴
업데이트
2017-12-06 17:31
2017년 12월 6일 17시 31분
입력
2017-12-06 16:17
2017년 12월 6일 16시 17분
윤우열 기자
구독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사진=인벤 라그나로크 커뮤니티
‘라그나로크: 제로’가 오픈 예정 시간을 넘겼음에도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고 있어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앞서 6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측은 이날 오후 3시30분에 게임 서버를 정식 오픈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용자들이 동시에 몰리면서 게임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러자 게임 관련 커뮤니티 ‘인벤’에는 ‘게임이 되지 않는다’라는 글과 함께 이용자들의 불만이 쏟아졌다.
삽***은 “서버 선택창까지 가졌는데 2초 후에 연결 실패됐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접속이 되지 않자 게임 이용을 포기하는 이용자도 있었다. 알***은 “한시간동안 이게 뭐하는 짓이냐. 그냥 안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오***은 “회사 경력이 몇 년인데 상황 대처 능력이 왜 이러냐. 그냥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운영하는 것 같다”며 운영 시스템을 비난하기도 했다.
사진=라그나로크 제로 홈페이지
이에 ‘라그나로크: 제로’ 측은 “현재 동시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접속을 시도하고 계시어 ‘서버연결 실패’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불가능한 현상이 확인되며, 이와 관련하여 다른 문제는 없는지 확인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되도록 빠른 확인을 통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처리가 완료된 후 해당 공지의 수정을 통하여 재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라그나로크 제로 오픈에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리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농업·농촌 구조 개편…“2030년까지 농촌 인구 비율 20% 유지하겠다”
檢, 김남국에 징역 6개월 구형…‘100억원대 코인 은닉 의혹’
中 뇌물 등 5800억 원 부패 지방관리 사형 집행, 시 주석 집권 후 두 번째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