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실시한 ‘2017년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관절 제품(글루코사민)의 구입률, 섭취율 1위를 차지한 종근당건강이 새로운 프리미엄 관절 제품 ‘천관보’를 선보였다.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MSM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이 주원료다.
식이유황인 MSM은 관절 연골의 중요한 요소다. 관절 건강과 원활한 신체활동에 도움을 준다. 무릎관절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관절의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NAG는 새우, 게 껍데기의 키틴 성분에서 얻을 수 있는 연골의 구성 성분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NAG 섭취 시 관절염 환자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유의미하게 개선됨이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과 NAG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이 밖에도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천관보는 하루 섭취량 최대치인 2000mg의 MSM을 제품에 담아냈다. NAG는 500mg, 칼슘은 300mg 함유했다. 완전 발효 효소분해법으로 만든 NAG 성분을 사용했다. 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 당귀 등 31종의 다양한 한방 소재를 부원료로 배합해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강화했다.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기, 갱년기 여성,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있으신 분, 관절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등에게 권할 만하다. 액상 형태로 1일 2회, 1회 1포를 그대로 섭취하면 된다.
종근당건강은 프리미엄 관절 제품 천관보 출시를 기념해 4월 4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댓글 0